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메뉴 건너뛰기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미디어 이야기

요리가 취미라면?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한우자조금 명절한우장터’ 이용하기 

 

히_만들이30.jpg

 

코로나 집콕 시대, 요리를 취미로 즐기는 사람이 많아졌다. 유튜브에 ‘홈쿡’으로 검색하면 각종 요리 레시피가 넘쳐난다. 홈쿡족에게 궁극의 식재료는 단연 ‘한우’다. 추석도 곧 다가오니 한우자조금 명절한우장터에서 질 좋고 맛 좋고 가격도 착한 우리 한우를 만나보자!


글 편집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우자조금)는 매년 설, 추석, 가정의 달 등 특별한 날이면 서울 청계광장 등에서 한우자조금 명절한우장터를 개설한다. 한우자조금 명절한우장터는 중간 유통과정 없이 지역 한우 농가들이 산지에서 직송한 한우를 시중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소비촉진행사다. 등심,  안심,  채끝 등 구이류는 물론 국거리, 불고기 등 부위별 한우를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판매한다. 

 


품질 좋은 우리 한우를 할인된 가격으로
한우자조금은 모집 공고를 통해 한우자조금 명절한우장터에 참여할 브랜드를 선정하고, 지역 한우 브랜드의 홍보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한다. 또 생산자 단체는 소비자들에게 지역 브랜드를 각인시킬 품질 좋은 한우를 소비자에게 선보이기 위해 정성을 다한다. 
덕분에 해가 거듭될수록 입소문을 타며 한우자조금 명절한우장터를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졌다. “고품질의 믿을 수 있는 한우고기를 저렴한 가격으로 살 수 있다”는 것이 이유였다.
소비자들이 한우자조금 명절한우장터를 좋아하는 이유는 또 있다. 즐길거리까지 제공하기 때문이다. 일정 금액 이상 구매자에게 한우불고기 양념장과 한우 육포 등을 증정하는 감사 이벤트나 룰렛 이벤트 등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여 장터의 기능에 축제의 흥을 더했다.

 


올해는 비대면으로 소비자와 만난다
지난해부터 코로나 시국을 맞아 한우자조금은 기존의 대면이 아닌 다양한 방식으로 한우직거래장터를 진행하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고자 ‘워킹스루(Walking thru)’, 온라인몰 판매, 라이브커머스 등으로 소비자들과 만나고 있다.
올해 초 설 명절에는 2014년 한우직거래장터를 시작한 이래 처음으로 ‘온라인 명절한우장터’를 진행했다(1월 27일~2월 3일). 한우자조금은 명절한우장터만을 위한 신규 홈페이지를 구축하고, 소비자들이 간단한 회원가입만으로 보다 간편하고 편리하게 한우를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온라인 주문이 어려운 장년층을 위해서는 전화 주문이 가능한 콜센터도 운영했다. 
또한 유튜브를 통한 라이브 커머스 방송도 함께 진행했다. 지난 1월 28일~30일까지 3일 동안 유튜브를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된 명절한우장터에는 개그맨 정성호, 이은형, 홍윤화 씨가 출연해 특유의 입담으로 한우 판매를 촉진했다. 라이브 시청 화면 캡쳐 후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를 달아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5명에게 10만 원 상당의 한우를 제공하는 본방 인증 이벤트도 병행했는데  당시 라이브 커머스 평균 동시 접속자 수는 약 1,800여 명, 총 조회수는 1만 6,000회를 넘었다.
올 추석에는 9월 6일부터 10일까지 ‘온라인 명절한우장터’가 열려 소비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시중가 대비 최대 50% 할인된 금액으로 품질 좋은 한우를 만날 수 있다는 매력 때문에 이번 행사도 소비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혹시 올 추석 한우자조금 명절한우장터를 놓쳤다면, 다음 설 전에 열리는 행사에 꼭 참여해보길. 행사 일정은 한우자조금 홈페이지(www.hanwooboard.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히_만들이31.jpg

 

?

SCROLL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