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메뉴 건너뛰기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문화광장

코로나 시대 가족과 함께 방구석 1열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코로나19로 사람 많은 곳은 조심스러운 요즘. 집에서 TV로, PC로, 또는 손 안의 스마트폰으로 자녀와 함께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영화를 소개한다.


글 편집실


소년은 어떻게 어른이 되는가
<보이후드>

 

히보이후드.jpg


부모의 이혼으로 아빠 없이 엄마, 누나와 함께 사는 여섯 살 메이슨. 아빠는 일주일에 한 번 남매를 데리고 캠핑을 가거나 야구장에 데려가며 친구처럼 놀아주지만 함께 살 수는 없다. 게다가 엄마의 직업 때문에 낯선 도시로 계속 이사를 다니면서 메이슨은 외롭게 성장해 간다. 영화는 메이슨과 그의 가족들이 12년 동안 겪는 크고 작은 이야기들을 담아 낸다. 촬영 기간만 12년. 영화는 6세였던 주인공이 18세까지 성장하는 과정을 실제 시간에 맞춰 보여준다. 감독은 주인공을 비롯해 가족으로 나온 배우들을 매년 여름 3~4일씩 만나 15분 분량 정도 촬영했다고 한다. 그렇게 런닝타임 165분의 영화가 완성됐다. 그렇다고 다큐멘터리는 아니다. 픽션이다. 2014년 베를린 영화제에서 은곰상(감독상)을 수상했다. 미국 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그해 개봉작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작품으로 꼽기도 했다. 

 



파리 대장금이 된 생쥐의 맛있는 모험
<라따뚜이>

 

히라따뚜이.jpg


예민한 후각과 절대미각, 빠른 손놀림, 기발한 상상력의 소유자 ‘레미’. 특이하게도 사람 말을 알아듣는 생쥐다. 레미는 자신의 태생을 거부하며 직접 요리를 만드는 요리사가 되겠다는 꿈을 꾼다. 우연히 시궁창으로 빠져 들었다가 지금은 세상을 뜬 유명 요리사 구스토의 영혼에 이끌려 파리의 최고급 레스토랑 앞에 도착한다. 구스토가 주방장으로 일하던 그곳에서 레미는 주방 청소부로 일하게 된 링귀니라는 청년을 만난다. 요리 실력이라고는 전혀 없는 링귀니. 그러나 레미가 링귀니의 주방 모자에 들어가 머리카락을 조정하는 걸로 둘은 의기투합해 요리를 만들게 되고 금세 링귀니는 레스토랑의 스타 요리사로 떠오른다. 레니와 링귀니의 좌충우돌 공생공사 프로젝트를 통해 우정과 신뢰, 꿈과 노력에 대한 메시지를 전하는 가족 애니메이션이다. 갖가지 프랑스 요리들, 아름다운 파리 풍경 등이 또 다른 볼거리.

 



시크한 눈빛, 쫙 빠진 수트핏, 역대급 잔망 캐릭터
<보스 베이비>

 

히보스베이비.jpg


비밀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파견 근무 중인 베이비 주식회사의 카리스마 보스 ‘보스 베이비’의 이야기다. 2017년 개봉 당시 역대 애니메이션 오프닝 스코어 1위였던 화제작이다. 영화는 어른이 된 티모시 레슬리풉 템플턴(애칭 ‘팀’)의 회상으로 시작된다. 7살의 상상력이 뛰어난 팀은 유명한 애완동물 회사인 퍼피 주식회사에서 일하는 부모님의 사랑을 한 몸에 받으면서 살고 있다. 그런데 어느 날 굴러들어온 아기 동생에게 부모의 사랑을 모두 빼앗겨 버린다. 아기 동생을 못마땅하게 여긴 팀은 아기의 방으로 몰래 진입하다가 뜻밖에 그의 정체를 알게 된다. 알고 보니 아기를 생산하는 회사인 베이비 주식회사의 카리스마 보스였다! 보스 베이비는 비밀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파견근무 중! 팀은 부모의 사랑을 되찾기 위해, 보스 베이비는 라이벌 퍼피 주식회사를 무너뜨리기 위해 원치 않는 공조를 시작한다. 

 



행복을 배달하는 초보 마녀
<마녀 배달부 키키>

 

히마녀배달부 키키.jpg


아동 문학계의 노벨상으로 불리는 ‘국제 안데르센상’을 수상한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이다. 첫 개봉이 30년도 지난 명작으로 우리나라에서는 2019년 재개봉했고 올해 4월에는 넷플릭스에도 공개됐다. 13살 초보 마녀 키키가 진정한 마녀가 되기 위해 검은 고양이 ‘지지’와 특별한 모험을 떠나며 펼쳐지는 이야기다. 주인공 키키는 마녀지만 마법은커녕 마법약도 만들 줄 모른다. 그녀가 할 줄 아는 거라곤 오로지 빗자루를 타고 날아다니는 것뿐이다. 한편 하늘을 날고 싶은 소년 톰보는 키키를 동경한다. 어느 날, 톰보의 친구들을 만난 키키는 당연하게 생각하던 자신의 모습에 의문을 품기 시작한다. 그리고 그날 이후, 마치 거짓말처럼 키키는 하늘을 날지 못하게 된다. 왜 나는 다른 아이들과 다른 모습일까? 왜 나는 날지 못하게 된 걸까? 그 모든 고민의 과정을 거쳤을 때 비로소 키키는 다시 하늘을 날 수 있게 된다.

?

SCROLL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