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메뉴 건너뛰기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문화광장

Performing Arts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적벽>

 

히적벽.jpg


장소 정동극장 서울  
기간 ~4월 5일 
문의 02-751-1500


정동극장의 대표 레퍼토리인 <적벽>은 판소리와 현대무용의 만남으로 전통예술의 새로운 장르를 개척했다는 호평을 받은 작품이다. 폭포처럼 쏟아지는 판소리와 거세게 휘몰아치는 절도 있는 현대 무용, 그리고 라이브 밴드의 강렬한 연주는 판소리 특유의 장르적 신선함과 감동을 동시에 전한다. 내용은 판소리 다섯 마당 중 장중한 대목이 많아 표현하기 힘들다고 손 꼽히는 ‘적벽가’ 중에서도 가장 흥미로운 ‘적벽대전’ 장면을 다룬다. 삼국지의 세 영웅 유비, 관우, 장비와 조조의 전쟁이 감각적인 소리와 생동감 넘치는 군무로 표현된다. 

 



<데미안>

 

히데미안.jpg


장소 대학로 유니플렉스 2관  
기간  ~4월 26일  
문의 02-766-2115


헤르만 헤세의 동명 소설을 바탕으로 한 뮤지컬 <데미안>. 고정된 배역이 없는 2인극이라는 점에서 독특하다. 남녀 배우가 한 명씩 싱클레어 또는 데미안을 연기한다. 한 배우가 가진 싱클레어와 데미안을 전부 무대에 끌어내어 선과 악의 양면을 모두 표현한다. 연극, 뮤지컬뿐 아니라 현대무용까지 결합시켜 관객들이 해석하고 느낄 여지를 넓힌다. 

 



<드라큘라>

 

히드라큘라.jpg


장소 샤롯데씨어터  
기간 ~6월 7일  
문의 1588-5212


<드라큘라>는 수백 년의 세월 동안 한 여인만을 사랑한 드라큘라 백작의 이야기를 다룬 뮤지컬이다. 2004년 브로드웨이 초연 이후 스위스, 오스트리아, 일본 등 세계 각국에서 사랑받고 있다. 브로드웨이 버전과 차별화된 국내 프로덕션은 19세기 유럽의 고딕풍 디자인으로 드라큘라의 트란실바니아 성을 재현하고, 4중 회전 턴테이블과 플라잉 기술이 어우러진 입체적 무대 연출로 이목을 끈다. 

 



Book


<귀찮지만 행복해 볼까>

 

히귀찮지만 행복해.jpg


지은이 권남희  
출판사 상상출판  
가격 13,800원


작가인 권남희는 28년 경력의 일본 소설 번역가이다. 무라카미 하루키, 마스다 미리, 무라카미 류 등 유명 일본 작가의 작품들을 많이 번역했다. 이 책은 300권이 넘는 일본 문학을 번역한 작가의 진솔하고 유쾌한 에세이다. 아이를 키우며 집안일까지 병행해야 하는 ‘번역하는 아줌마’의 삶을 가감 없이 들려준다. 

 



<살갗 아래>

 

히살갗아래_평면 표지.jpg


지은이 토마스 린치 외  
출판사 아날로그(글담)  
가격 14,000원


영국 BBC 라디오 3에서 방송된 ‘몸에 관한 이야기(A Body of Essays)’를 엮은 책이다. 살갗 아래에 있어 겉으로는 보이지 않는 창자, 폐, 콩팥, 심장 같은 인체 장기들을 주제로 한다. 현재 영국에서 주목받고 있는 개성 강한 열다섯 명의 작가들이 몸속 기관들을 하나씩 정해 각자의 기억과 경험, 생각을 바탕으로 사회·문화·역사·의학적 지식들을 더해서 솜씨 좋게 엮어냈다.

 



Exhibition


<툴루즈 로트렉展>

 

히로트렉전.jpg


장소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제1, 2전시실  
기간 ~5월 3일  
문의 070-4104-1800


후기인상주의 화가이자 현대 그래픽 아트의 선구자로 손꼽히는 앙리 드 툴루즈 로트렉. 이번 <툴루즈 로트렉전>은 국내에서 선보이는 로트렉의 첫 번째 단독전이다. 그리스 헤라클레이돈 미술관이 소장하고 있는 150여 점의 작품이 전시되며, 전시작품 모두 국내에 처음 공개되는 작품들이다. 로트렉의 드라마틱한 일생을 소개하는 영상과 미디어아트, 당시 모든 사람들의 주목을 받았던 그의 일러스트 등도 살펴볼 수 있다. 

?

SCROLL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