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메뉴 건너뛰기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맛남의 광장

횡성한우를 가성비로 즐기는 방법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영동고속도로 횡성 휴게소>

 


고속도로 휴게소 먹킷리스트(먹거리와 버킷리스트를 합한 신조어). 휴게소에서 꼭 먹어야 할 별미를 말한다. 요즘은 휴게소마다 지역 특산물과 아이디어로 무장한 별미를 선보이고 있다. 휴게소 음식 경연대회까지 열린다. 덕분에 휴게소 먹킷리스트만 찾아다니는 식객들도 있다. 유명 맛집 부럽지 않은 휴게소 한우 메뉴를 소개한다. 그 첫 번째는 영동고속도로 횡성 휴게소다.


writer 김남희 / photographer 정우철


횡성(서창) 휴게소 
<이영자도 반한 한우 떡 더덕 스테이크>

 

히_Z8Z2740.jpg


강릉 방면 횡성 휴게소의 ‘한우 떡 더덕 스테이크’는 요즘 가장 핫한 휴게소 먹킷리스트다. 개그우먼 이영자 씨가 한 방송 프로그램에서 소개하면서다. 방송에서 그녀는 “쟁반을 들고 식탁에 오기까지 더덕의 향과 한우 고기의 향이 어우러져 식욕을 돋운다”고 했다. 지난해 한국도로공사가 휴게소 고객 2,246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내가 뽑는 휴게소 먹킷리스트’ 이벤트에서도 2위를 차지했다.

 

히_Z8Z2677.jpg

 

히_Z8Z2654.jpg

 


뜨겁게 달궈진 무쇠팬에 스테이크가 나왔다. 횡성한우로 만든 두툼한 패티에 뚝배기 곤드레밥, 더덕무침, 스프, 샐러드가 곁들여져 있다. 횡성 7미(味)에 속하는 횡성한우, 더덕 등을 포함해 곤드레까지 지역의 맛으로 채워져 있다. 
횡성한우를 곱게 다져 만든 패티는 직접 손으로 만든 듯 두툼하다. 토핑으로 더덕이 올려져 있다. 더덕의 독특한 향과 잘근잘근 씹히는 질감이 부드러운 한우 패티와의 조화가 좋다. 비법 소스도 묵직하게 맛깔스럽다. 스테이크를 되도록 잘게 썰어 더덕 토핑을 올려 먹는 것은 맛팁. 그래야 더덕의 쌀싸름한 쫄깃함과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한우 패티의 기분 좋은 어울림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팬과 뚝배기에 열기를 간직한 채로 음식이 제공되기 때문에 스테이크와 나물밥은 식사가 끝날 때까지 따뜻하게 먹을 수 있다. 곤드레밥까지 먹으니 생각보다 포만감이 크다.

 

히_Z8Z2723.jpg

 

히_Z8Z2706.jpg

 

히_Z8Z2698.jpg

 

 

Info.
한우 떡 더덕 스테이크 1만 5000원  

 



횡성(인천) 휴게소
<깊고 풍부한 한우사골국물, 옛날 한우국밥 & 횡성더덕 설렁탕>

 

히_Z8Z2776.jpg


인천방향 횡성 휴게소의 한우 먹킷리스트는 한우 사골을 진하게 우려낸 옛날 한우국밥과 횡성더덕 설렁탕이다. 두 메뉴 모두 유명 맛집에 견줘도 손색이 없을 만큼 진국이다. 횡성더덕 설렁탕은 올해 한국도로공사가 선정한 EX-FOOD에도 선정됐다. EX-FOOD는 휴게소 판매 음식 중 한국도로공사의 품질인증을 받은 고속도로 휴게소 대표 메뉴로, 매년 전문가의 엄정한 평가를 통해 선정된다. 

 

히_Z8Z2779.jpg

 

히_Z8Z2793.jpg


먼저 횡성더덕 설렁탕은 더덕을 만나 그 맛이 확장되고 풍부해졌다. 한우 사골을 오랜 시간 푹 고아낸 뽀얀 국물에 더덕의 향과 맛이 더해져 담백하고, 향긋했다. 한우 사골 특유의 고소함도 국물에 제대로 배어 있다. 보통 설렁탕 국물은 담백하고 가벼운 느낌인데 횡성더덕 설렁탕은 곰탕처럼 진하고 묵직한 맛도 느껴졌다. 

 

히_Z8Z2864.jpg


옛날 한우국밥은 얼큰하게 끓여낸 국물 맛이 깊었다. 모락모락 올라오는 김을 후후 불고 얼른 국물부터 한 숟가락 떠본다. 얼큰함이 입 안 가득 확 퍼진다. 들깨가루를 넣어 걸쭉한 국물은 고소하면서도 칼칼한 감칠맛이 있다. 국밥에 들어간 채소도 한가득 푸짐하다. 그저 맵기만 하고 단조로운 맛을 내는 여느 국밥과는 비교불가다. 깍두기 몇 점에 한 그릇 후딱 해치울 정도로 꿀맛이다. 국밥과 설렁탕은 국물이 맛있어야 하는데, 두 메뉴 모두 맛있는 국물 맛을 내기 위한 정성이 느껴졌다. 

 

히_Z8Z2763.jpg


맛팁을 추가하자면 횡성한우 핫도그도 놓치지 말자. 한우 사골로 반죽하고 한우가 함유된 소시지가 들어 있다. 
핫도그로는 4천원이라는 가격이 다소 부담스럽지만 건강 핫도그라는 점에서 충분히 가치가 있다. 

 


Info.
옛날 한우국밥, 횡성더덕 설렁탕 9000원

 



<횡성 휴게소 주변 볼거리>


횡성한우체험관

 

히횡성한우체험관.jpg


횡성문화체육공원 내 조성된 복합 전시·체험공간이다. 횡성한우를 재료로 떡갈비 및 소시지 요리체험을 즐길 수 있으며, 횡성한우 소뿔과 가죽을 이용한 화각공예 및 가죽공예 체험도 가능하다. 1층은 글로벌 최고의 횡성한우 마스코트인 ‘한우리’와 함께 한우요리체험실과 전시장이, 2층은 횡성한우 역사와 문화 콘텐츠를 제공하는 한우스토리텔링관이, 3층은 횡성한우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한우체험공간이 마련돼 있다.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문예로 41 
https://hshanwoo.co.kr

 

미술관 자작나무숲

 

히미술관 자작나무숲.jpg


수십년 동안 가꾼 자작나무숲이 수려한 미술관이다. 산 중턱 언덕 숲 3만3000㎡에 이르는 커다란 정원에 두 개의 실내미술관과 자작나무숲, 스튜디오 갤러리, 숲속의 집(게스트하우스)으로 되어 있다. 두 개의 미술관 중 제1전시장에는 화가인 관장의 개인 작품들이, 제2전시장에는 외부 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한다. 또 까페 겸 공유 공간 ‘스튜디오 갤러리’에서는 다양한 문화 예술 서적과 작품들을 소개한다. 

 

강원도 횡성군 우천면 한우로두곡5길 186
http://www.jjsoup.com

 

국립횡성숲체원

 

히국립횡성숲체원.jpg


청태산 해발 680m에 위치하고 있는 산림교육전문 휴양시설이다. 청태산 치유의숲 산림치유센터에서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유아와 청소년을 위한 산림교육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제공한다. 또한 낙엽송과 졸참나무 사이로 떨어진 도토리와 다람쥐를 볼 수 있으며, 층층나무, 자작나무를 찾아 걷다보면 계곡에 발을 담글 수도 있다. 아이들과 함께 온 가족들은 숲오감체험장에서 단란한 시간을 가질 수 있다.


강원도 횡성군 둔내면 청태산로 777
https://hoengseong.fowi.or.kr/

?

SCROLL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