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메뉴 건너뛰기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뷰티 라이프

전통 뷰티로 촉촉, 탱탱 환한 피부 만들어요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히메인_2.jpg


예로부터 전해지는 피부관리비법으로 올겨울 피부를 가꿔보자. 참고로 밤 10시부터 새벽 2시 사이가 피부 재생이 가장 활발하게 일어나는 시간. 밤 시간을 집중공략한다는 게 꿀팁이라면 꿀팁. 


writer 강인선


동양 미인의 대명사 양귀비는 각종 한방재료로, 서양 미인의 대명사 클레오파트라는 꿀과 우유, 사해 소금 등으로 피부를 가꿨다. 조선시대 여인들도 나름의 피부관리비법이 있었는데 피부 미백에는 쌀뜨물 세안을, 각질 관리에는 곱게 갈린 살구씨 가루를 꿀에 넣어 얼굴에 발랐다. 

 


-피부 보습을 원한다면? 허브 찜질팩 

 

히뷰티 라이프_1.jpg


허브는 피부 미용에 더없이 좋다. 약용성분 때문이다. 트러블을 완화 시켜주고 피부를 윤기있고 매끄럽게 가꿔준다. 독특한 향은 심신안정에도 좋다. 단, 허브에 알레르기가 있는지 먼저 테스트 하고 알레르기가 없을 때에만 사용해야 한다. 

 

① 약쑥, 허브 등 한약재를 금속 그릇에 담는다.
② 한약재를 담은 금속 그릇에 물을 붓고 끓여 준다.
③ 5분 넘게 끓인 그릇을 안전한 곳에 내려놓은 후 깨끗한 가제수건을 얼굴에 덮어쓰고 김을 쐬어 준다.

 



-피부 미백을 원한다면? 막걸리 화장수 

 

히뷰티 라이프_2.jpg


막걸리의 주 재료인 누룩에는 피부 보습과 미백에 좋은 비타민 B군과 단백질, 미네랄 성분이 많다. 조선시대 여인들은 술을 담그고 난 찌꺼기인 술지게미를 피부에 발랐다고 한다. 특히 누룩곰팡이가 발효될 때 생성되는 코직산은 미백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① 당근을 얇게 썬 후 깨끗하게 소독된 유리 용기에 담는다. 
② 막걸리의 맑은 윗물만 따라서 유리 용기에 부은 후 냉장고에 넣어 24시간 숙성시킨다. 천연재료이기 때문에 일주일 사용할 정도의 양으로 조금씩 만들어 사용한다. 
 ※ 당근 대신 레몬 1/2개의 즙을 섞으면 미백 효과를 더할 수 있다. 
베이비 오일 1작은술을 섞으면 보습기능이 높아진다.

 



-피부 진정을 원한다면? 감초팩 

 

히뷰티 라이프_3.jpg


약방에 감초라는 말이 있다. 한방에서는 가장 용도가 많은 약재이기 때문이다. 피부에도 감초다. 감초가루는 소염작용이 뛰어나 상처를 치료하는 데 좋고, 항알레르기 작용이 있어 알레르기 피부에 특히 좋다. 진정작용, 세포재생 효과도 있다. 

 

① 유리냄비에 감초 4g, 대추 4g, 물 500ml를 넣고 30분 정도 끓인다. 물이 1/3로 졸아들면 가제로 거른 후 식힌다.
② 감초와 대추 달인 물에 해초가루를 넣고 바르기 좋게 갠다(해초가루 대신 녹두가루, 율무가루 등을 넣어도 된다).
③ 감초팩을 얼굴에 살짝 펴 바르고 20분 정도 있다가 깨끗한 물로 씻어낸다. 

?

SCROLL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