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메뉴 건너뛰기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잇클래스

내 손으로 직접~ 핸드메이드 라이프를 즐긴다!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히메인.jpg


SNS에는 손수 만든 핸드메이드 제품 인증샷이 넘쳐난다. 가죽 공예, 손뜨개, 목공예, 수제 간식 만들기 등 백화점 문화센터에는 관련 강좌가 인기다. 공방도 많아졌다. 
직접 만든다는 것, 시간도 들고 힘도 들고 심지어 재료비도 쏠쏠찮다. 막상 만들어 놓고 보면 생각보다 엉성할 때도 많다. 그럼에도 내 손으로 직접 무언가를 만든다는 즐거움! 핸드메이드 라이프를 원하는 당신을 위한 클래스를 소개한다.


writer 편집실


인간문화재에게 배우는 우리 전통공예

한국전통공예건축학교

 

히1.jpg

 

한국전통공예건축학교에서 우리의 전통공예를 다양하게 배울 수 있다. 개설 강좌는 분야별로 직물공예(침선, 매듭, 전통자수, 자수보자기, 색실누비), 목공예(소목, 각자, 전통창호, 소반), 금속공예(장석), 칠공예(옻칠, 나전칠기), 전통화법(단청) 등이다. 과목마다 기초반, 연구반, 전문반 등 3단계로 나눠 각각 순차적으로 교육을 진행해 수강생들이 기초부터 탄탄하게 우리 전통공예를 배울 수 있다. 한국문화재재단이 운영하는 교육기관답게 강사진이 남다르다. 국가·시·도 지정 무형문화재 기능보유자, 무형문화재 전수교육조교와 이수자, 대한민국 명장, 대한민국전승공예대전 수상 작가 등 전통공예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이 기초반부터 전문반까지 직접 지도한다. 교육과정은 정규강좌와 단기강좌로 나눠진다. 1년 과정의 정규강좌는 3월에 개강해 12월까지 진행된다. 단기강좌는 분기별로 개강하는데 주로 정규강좌 과목과 연계한 다양한 신규 과목들이 개설된다. 정규강좌, 단기강좌 모두 선착순 모집이며 모집 인원은 반별로 10~16명 내외다.


문의 02-3011-1788, www.kous.or.kr

 



소통과 나눔이 있는 요리 클래스

게으른 부엌

 

히2-1.jpg

 

히2-2.jpg

 

게으른 부엌은 쿠킹 클래스다. 제철밥상 클래스, 요리 기초 클래스 등을 진행한다. 전통주를 반주로 곁들이는 모임 ‘술시모임’도 있다. 매달 다른 주제로 네 번의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한다. 스케줄은 월말에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9월의 경우 송편, 약과 등 추석 상차림, 더덕, 마, 버섯 등 제철 재료를 활용한 담음 음식 등의 클래스가 진행됐다. 한편 매월 홀수달 마지막 주 토요일에는 오프라인 벼룩시장인 레이지 마켓을 열어 안 쓰는 부엌살림이나 그릇 소도구, 제철 식재료나 솜씨 좋은 사람들이 만드는 소품 등을 판매한다.


문의 02-335-3790, blog.naver.com/sage919

 



취미 클래스 앱

프립

 

히3.jpg

 

취미 강좌 정보를 제공하는 취미 클래스 애플리케이션이 인기다. ‘프립(frip)’은 친구(friend)와 함께 하는 여행(trip)을 모토로 내세운 취미 클래스 플랫폼이다. 관련 플랫폼 중 가장 가입자 수도 많고 개설 강좌 수도 많다. 액티비티, 배움, 건강·뷰티, 모임이라는 카테고리로 나눠 다양한 취미 클래스 정보를 제공한다. 가죽공예·방향제·향수 등을 만드는 공예에서부터 아웃도어, 요리, 어학, 여행투어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대부분 원데이 클래스 위주이며 매주 인기 클래스, 신규 클래스를 소개해준다. 각 클래스에 대한 상세정보와 일정, 장소, 시간, 수강료 등을 보기 쉽게 알려줘 손쉽게 클래스에 참여할 수 있다. 클래스 수강료는 대부분 3만원 안팎이며 5만~7만원 클래스도 있다.   


문의 www.frip.co.kr

 



전국 평생교육 정보를 한 눈에,
국가평생학습포털 늘배움

 

히4.jpg

 

늘배움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운영하는 학습 포털이다. 시·도 다모아 평생교육 정보망과 연계, 전국 평생교육 기관의 강좌를 한눈에 볼 수 있다. 덕분에 내가 사는 지역에서 어떤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는지 쉽게 찾을 수 있다. 전국 17개 시도의 오프라인 평생교육 정보는 물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유튜브(YouTube), 테드(TED) 등 약 40만 여 편 온라인 동영상 콘텐츠도 제공한다. 원하는 지역의 강좌를 직접 검색할 수 있으며, 학습 목적에 따라 취업/창업, 스포츠, 외국어, 자격증, 음악/미술, 컴퓨터, 인문/교양, 생활/경제, 시민참여, 건강/의료, 한글/한문, 학력보완교육으로 분류되어 있다.


문의 www.lifelongedu.go.kr

?

SCROLL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