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메뉴 건너뛰기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공연과 전시

엄마를 위한 공연 아이를 위한 전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여름방학을 맞아 엄마와 아이 모두를 만족시킬만한 공연과 전시를 소개한다. 무더운 여름, 육아와 가사에 지친 엄마에게는 에너지를 불어넣어 주고, 아이들에게는 감성과 창의력을 심어줄 공연과 전시에 주목해보자. 


writer 편집실


시대를 뛰어넘는 명작의 재탄생
뮤지컬 벤허

 

히벤허-포스터 모양으로 잘라서 쓰기.jpg


<벤허>는 루 월러스(Lew Wallace)가 1880년에 발표한 소설로 1959년에 영화로 만들어져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은 작품이다. 이미 10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작품성이 증명된 셈이다. 뮤지컬로 새롭게 탄생한 <벤허>는 영화에서 볼 수 있었던 경기장 장면과 전차 경주, 로마 제국 함대의 해상 전투 등이 박진감 넘치게 그려지며 웅장하고 압도적인 무대를 선보인다. 배우들의 화려한 군무와 환상적인 호흡이 펼쳐져 블록버스터 뮤지컬로 불리는 <벤허>는 제2회 한국뮤지컬어워즈에서 대상, 무대예술상, 앙상블상을 수상하며 뮤지컬로 그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뮤지컬 배우 카이와 김지우 등 대형 스타를 만나는 것도 <벤허>를 선택하는 즐거움 중 하나다.

 


기간 : 2019.07.30. ~ 2019.10.13
공연시간 : 화, 목, 금 20시 / 수 15시, 20시 / 토, 일, 공휴일 14시, 19시(월요일 공연 없음)
장소 : 블루스퀘어 인터파크홀 
관람등급 : 만 7세 이상

 



조선의 위험한 신데렐라
궁:장녹수전

 

히궁장녹수전-포스터 모양으로 잘라서 쓰기.jpg


천한 노비의 신분으로 시작해 후궁 자리에 올라 궁에 입궐한 조선 유일의 기녀, 장녹수를 만나볼 수 있는 무용극이다. 장녹수는 권력을 탐한 악녀 이미지가 강하지만 이번 공연에서는 ‘예인’으로서의 모습에 초점을 맞췄다. 풍류를 사랑한 왕, 연산과 함께 비극적인 몰락을 맞이하는 순간까지도 “한바탕 잘 놀았노라.” 외치듯 화려한 몸짓을 펼쳐 보인다. 장녹수의 화려한 춤사위 외에도 엿가위를 이용한 비트 넘치는 장단과 관객과 호흡하며 한바탕 놀아보는 버나놀이, 스트레스까지 확 날려줄 풍물놀이 등 전통공연으로서 다양한 볼거리를 갖췄다는 점도 <궁:장녹수전>을 봐야 하는 이유다. 공연 전후로 조선시대 이후 근대 서울 역사의 모습을 간직한 정동길을 걸으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것도 추천한다.

 


기간 : 2019.03.15. ~ 2019.12.28.
공연시간 : 화~토 16시 (일요일, 월요일 공연 없음)
장소 : 정동극장 서울 
관람등급 : 48개월 이상

 



행복을 그리는 화가
에바 알머슨 in 천안

 

히에바 알머슨.jpg


행복을 캐치해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예술가, 에바 알머슨 전시가 큰 호응 속에서 펼쳐지고 있다. 1969년 스페인 사라고사에서 태어나 지금은 스페인은 물론 미국, 영국, 싱가포르, 홍콩, 일본 등 전 세계를 오가며 왕성하게 활동하는 에바 알머슨. 전시회를 찾으면 유화, 판화, 대형 조형물 등 다양한 그녀의 작품을 만날 수 있다. 이번 전시회 주제는 ‘집’으로 전시장이 아닌 집으로 놀러 간 것 같은 기분을 느끼도록 구성되어 있다. 에바 알머슨의 초기 작품부터 최근작까지 200여 점을 만날 수 있는 기회. 또한 아이들을 위한 ‘키즈 아틀리에’도 운영 중인데, 어린이들이 예술 교육 전문가와 함께 작품을 감상하고 느낀 점을 표현하며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기간 : 2019.05.03 ~ 2019.08.25.
장소 : 천안예술의전당
 

 



앤서니 브라운의
행복극장 展

 

히앤서니브라운.jpg


이 시대 최고의 그림책 이야기꾼인 앤서니 브라운의 전시가 9월 8일까지 예술의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에는 앤서니브라운의 초기 아이디어 북과 국내 미발간 작품, 2019년 신작 등 원화 200여 점이 전시된다. 여기에 영상, 미디어 아트를 포함한 9개의 극장 콘셉트와 미술관, 도서관, 체험관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앤서니  브라운의 교육철학이 담긴 키즈 프로그램 ‘리틀 프리다 아틀리에’가 진행되는데, 예술교육 전문가와 함께 상상력, 감성, 창작 능력을 깨우는 창의예술프로그램이다. 앤서니  브라운의 신작 <리틀 프리다>를 쇼 케이스 형태의 뮤지컬과 미술체험으로 만날 수 있는 이 프로그램은 4세에서 10세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약 120분 동안 진행된다. 

 


기간 : 2019.06.08.~2019.09.08.
장소 : 예술의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
 
 

?

SCROLL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