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메뉴 건너뛰기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이 사람이 사는 법

내가 진짜 자연인이다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방송인 이승윤 씨>

 

히21494080-766C-45E0-9736-AA04F6FC2D68.jpg


2012년 8월 첫 방송된 <나는 자연인이다>는 올해로 방송 7년에 접어들었다. 이 방송은 어르신들 사이에 입소문을 타더니 종편 시청률 톱3에 드는 기염을 토해냈다. 방송의 인기 중심에는 바로 ‘자연인’ 이승윤이 있다. 어르신들 사이에서는 아이돌 못지않은 인기를 누린다는 이승윤 씨는 ‘자연인’의 인기를 업고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매니저와 연예인의 일상을 담은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을 통해서는 ‘자연인’을 넘어 ‘도시인’으로서 성공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것. 그와 나눈 일문일답을 소개한다.


writer 김희정 / photo 마이크엔터테인먼트 제공


Q <개그 콘서트> 출연 때 보다 <나는 자연인이다> 출연 이후 대중의 호감도가 더 높아진 것 같습니다. 특히 <전지적 참견 시점>(이하 전.참.시) 이후 반응이 정말 좋은데요, 인기를 실감하시나요? 인기를 실감하실 땐 언제인가요?


A 제가 <개그 콘서트>에 10년 동안 출연했어요. 발레리노도 인기가 많았고, 라스트 헬스보이 코너로는 ‘헬스보이’이라는 캐릭터까지 확실히 잡았죠. <개그콘서트> 코너가 인기를 끌 때는 실시간 검색에도 오르는 등 반응이 바로 왔는데, <나는 자연인이다>에 출연하고 처음에는 반응이 바로 오지 않았어요. 그런데 한 회, 두 회 나가고 시간이 지날수록 반응이 오더라고요. 특히 어르신들이 많이 좋아해주셔서 신기했죠. 그리고 작년 11월부터 출연한 <전.참.시> 덕분에 길을 다닐 때면 전보다 더 많이 알아봐주시고 사진이나 사인 요청을 할 때가 많아요. 물론 매니저인 현석이 인기도 올라갔죠. 홍대 같은 번화가에 가면 젊은 친구들이 알아보고 따라오니까 신기해요. 아무래도 여자분들은 현석이를 좋아하시는 거 같은데, 어르신들 사이에서 인기는 제가 단연 갑입니다. 

 

Q 2018년은 제2의 전성기가 찾아온 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우리말 겨루기> 우승과 기부도 큰 관심을 모았는데요, 이 기세를 몰아 2019년은 어떤 해가 될 걸로 예상하나요?


A <우리말 겨루기> 우승은 아내 덕분이에요. 아내가 출판사에 다니는데 제가 보낸 메시지의 맞춤법을 다시 고쳐줄 정도로 우리말 문법에 철저해요.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실력이 늘었던 것 같아요.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제가 다이어트 책을 만들 때 아내가 담당 편집자였거든요. 작년엔 연말까지 좋은 일이 참 많았어요. 처음으로 연말 시상식에 초대받은 것도 정말 기뻤죠. 올해는 어떤 해가 될지 더 지내봐야 알 거 같아요. 앞일은 늘 조심스럽기도 하고, 쉽게 예측하기가 어려워요. 사실 ‘올해는 어떻게 되겠지?’라고 예측해본 적도 없어요. 그저 주어진 일을 열심히 하는 스타일이거든요. 올해도 예전처럼 주어진 일을 열심히 하다 보면 좋은 결과가 오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어요.

 

히799D3528-B4C2-4CE9-B876-C08FE010036D.jpg

 

 

Q <전.참.시>를 통해 (프로필 배포 후) 섭외 전화가 많아진 장면이 소개되었습니다. 올 상반기, 어떤 활동을 했나요? 활동에 대한 스스로 만족도는 어떤가요


A 현석이와 함께 프로필 사진 촬영도 하고 소개서도 처음 만들었어요. 프로필을 들고 현석이가 방송국을 도는 모습은 <전.참.시> 방송을 통해 봤죠. 그때 정말 뭉클하더라고요. 눈시울까지 붉어질 정도로요. 누군가 나를 위해 노력해준다는 게 정말 감동이었던 거 같아요. 
그 방송을 보고 앞으로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다짐도 했고요. 프로필을 돌린 후 정말 반응이 오더라고요. 방송 출연 섭외 전화가 많이 와서 신기했죠. 올 상반기 그래서 더 바쁘게 보냈어요. <냉장고를 부탁해>, <옥탑방의 문제아들>, <한끼줍쇼>, <복면가왕>, <대한외국인> 등 여러 프로그램에 출연하게 되었어요. 정말 감사한 일이죠. 스스로에 대한 만족도요? 당연히 높죠!

 

Q <나는 자연인이다>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순간은 언제인가요? 촬영 중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도 말씀해주세요.


A 아무래도 1회가 가장 기억에 남네요. 저뿐만 아니라 제작진도 처음이다 보니 시행착오를 많이 겪었던 것 같아요. <나는 자연인이다> 촬영하면서 ‘레전드 음식’을 정말 많이 먹었어요. 개구리 된장찌개, 짱돌 찌개, 고라니 생간 등이 있는데, 그중 단연 1위는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1회 방송 때 먹은 ‘생선 대가리 카레’랍니다. 가지, 당근에 카레를 넣고 끓이다가 생선 대가리 1봉지를 넣어 더 끓여 먹는 건데, 그때 ‘생선 대가리 카레’를 먹은 후 표정을 캡쳐한 ‘전설의 눈빛’ 짤이 탄생했죠. 아직도 오묘했던 그 맛을 잊을 수가 없어요. .

 

Q <전.참.시>를 통해 ‘자연인’에서 ‘도시인’ 이미지로 바뀌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에서 매니저와의 훌륭한 케미 덕분에 더 박수를 받고 있는데요, 매니저와는 어떻게 만나게 되었나요? 또 본인에게 매니저는 어떤 존재인가요?


A 제가 운동화를 엄청 좋아하거든요. 그러다보니 자주 다니던 스포츠매장이 있었어요. 현석이는 그 매장 직원이었는데, 제가 단골이다 보니 현석이가 저의 담당 직원처럼 되어버렸어요. 현석이의 영업력에 제가 운동화를 더 많이 샀겠죠? (웃음) 그렇게 몇 년을 알고 지내면서 손님과 직원이 아닌 개인적으로도 연락하는 사이가 되었어요. 현석이를 몇 년 지켜보니 정말 일도 잘하고 성격도 좋더라고요. 식성이나 취향 등 저랑 공통점도 많았고요. 그래서 제가 먼저 매니저로 일하자고 제안을 했어요. 현석이는 그 제안을 받아들였고요. 지금은 서로 가족과 같은 사이가 되었죠.

 

Q <개그콘서트> ‘헬스보이’ 코너를 통해 다이어트 성공 과정을 제대로 보여줬습니다. 독자들에게 추천하는 다이어트 비법이 있다면?


A 누구나 다 알지만 절대 실천 못 하는 게 적게 먹고 많이 움직이기, 밤에 야식 안 먹기, 술 줄이기에요. 이게 별거 아닌 듯해도 막상 하려면 힘들어요. 제 생각에는 편하고 쉽게 또 즐겁게 다이어트 할 수 있는 방법은 없다고 봅니다. 어쨌든 평범한 방법이더라도 꾸준히 하는 게 가장 중요해요. 저는 다이어트까지는 아니어도 운동은 꾸준히 하고 있어요. 예전처럼 자주는 못 하더라도 일주일에 2번에서 3번은 꼭 하자는 마음으로 하고 있죠. 

 

히30EDC643-02A2-4B34-9DA1-34A53DFFDD65.jpg

 

 

Q 한우를 좋아하나요? 주로 언제, 어떤 요리를 즐기시나요? 


A 한우 좋아하긴 하는데 식당에서 양껏 먹으면 돈이 많이 나와요. (웃음) 제가 워낙 많이 먹거든요. 그래도 가끔 가족과 외식을 하거나 친한 사람들과 모일 때면 한우를 먹어요. 집에서 가족과 함께 구워 먹을 때도 있고요. 워낙 맛있잖아요.

 

Q 산속 촬영이 많아 집을 떠나있는 시간이 많으신 거로 알고 있습니다. 가족들과 더 애틋할 거 같은데요, 아내와 아이에게 어떤 남편, 아빠인가요?


A <나는 자연인이다> 촬영을 가면 기본이 2박 3일이고, 섬에서는 4박 5일까지도 있어봤어요. 요즘은 다른 스케줄도 많아 눈코 뜰 새 없이 바쁘죠. 그래도 쉬는 날이나 일이 일찍 끝나는 날이면 무조건 집으로 달려가 아내, 아이와 함께 시간을 보냅니다. 스케줄 도중에도 짬이 생기면 잠깐이라도 아들을 보려고 집에 가요. 가끔 유치원에 데려다주기도 하고요. 예전만큼 놀아줄 시간이 없다 보니 그렇게라도 해야죠. 자상한 남편이자 잘 놀아주는 아빠인데, 요즘은 가족과 시간을 많이 못 보내 미안한 마음입니다.

 

Q 마지막으로 올해 계획, 포부, 소망 등을 말씀해주세요. 


A 앞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올해 계획은 특별한 것 없이 ‘지금까지 하던 대로 열심히 살자’입니다. 뭐든지 자연스러운 게 좋은 거 같아요. 무리하게 하면 탈이 나는 법이죠. 조금 느리더라도 지금처럼 열심히 한다면 더 좋은 일들이 따라오지 않을까요? 
 

히7497DF6C-AEC8-44B0-9466-5C1A046960E8.jpg

 

?

SCROLL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