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메뉴 건너뛰기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액티브 라이프

운동, 나 혼자 한다! 홈트 & 홈짐 item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변환shutterstock_198492176.jpg

 

집에서 하는 운동, 홈 트레이닝(홈트)가 대세다. 집을 헬스장처럼 꾸미는 홈짐(Home gym)도 인기다. 시간, 비용, 날씨에 구애받지 않으니 어떤 상황에서건 못할 이유가 없다. 홈트족을 위한 동영상이나 어플리케이션도 다양하다. 국내에서 인기 있는 홈트 관련 유튜브 채널로는 땅끄부부, 스미홈트, 주원홈트, 낸시홈짐, 나라쏭 등이 있다. 운동기구를 이용해 홈트를 보다 제대로 하고픈 사람들을 위해 최근 입소문 난 홈트 기구를 소개한다.


writer 편집실


케틀 벨
케틀 벨이란 주전자(Kettle) 모양의 종(bell)이란 말로 쇠공에 손잡이가 달린 운동 기구다. 영화 ‘300’의 배우들이 근육질 몸을 만들기 위해 사용했던 도구가 바로 케틀 벨이다. 케틀 벨을 이용한 여러 가지 운동법은 우리 몸 중심부인 코어를 자극해 근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손잡이를 잡는 방식에 따라 무게중심이 달라져 다양한 신체 부위의 근육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 몸 전체를 고루 사용해 신체의 균형도 잡아준다. 케틀 벨을 이용한 운동은 대부분 칼로리 소모가 크다. 운동 방법과 강도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20분 운동만으로 400칼로리가 소모될 수 있다. 케틀 벨의 무게는 다양한데 운동 목적에 따라 여성의 경우 3~9kg, 남성의 경우 9~12kg정도의 무게가 적당하다.

 

변환shutterstock_1310113141.jpg

 

 


트램펄린 
트램펄린 운동은 NASA(미국항공우주국)에서 인증한 칼로리 소모 1등 운동이다. 트램폴린 점핑 운동을 10분 정도 하면 달리기를 30분 한 것과 같은 칼로리가 소모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점핑의 반복적인 운동은 뼛속 미네랄 성분을 향상시켜 근골격 시스템을 발달시키며, 장기적으론 골다공증 등 뼈와 관련된 질병을 예방하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 점프 착지 동작 역시 전신 근육을 골고루 발달시킨다. 또 방방 뛰다보면 혈액순환과 체내 노폐물 제거에 효과적이며, 특히 셀룰라이트를 없애는 데 탁월하다. 한창 마음껏 뛰어 놀 나이인 아이들에겐 층간소음 걱정 없이 재미있게 뛰어놀 수 있다는 점도 좋다.

 

변환shutterstock_1173142666.jpg

 

 

 
스쿼트머신  
스쿼트머신은 정확한 자세로 스쿼트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운동기구다. 스쿼트는 허벅지가 무릎과 수평이 될 때까지 앉았다 섰다를 반복하는 하체운동이다. 홈트 중에서 가운데서도 특히나 운동효과가 좋다고 알려졌다. 칼로리 소모가 커 전신 근육 발달과 혈액순환, 다이어트 등에 효과적이다. 그러나 자세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 제대로 효과를 내기가 어렵고, 무릎이나 발목에 무리가 될 수 있다. 스쿼트 머신은 집에서 초보자도 쉽게 스쿼트 자세를 잡을 수 있으며, 탄탄한 허벅지를 만들어 준다.

변환KakaoTalk_Photo_2019-03-21-14-42-52.jpg

 

 


보수볼  
보수볼(Bosu Ball)이란 납작하고 바닥이 평평한 짐볼로     보수 짐볼이라고도 한다. 짐볼에 비해 보수볼은 평평한 바닥이 있어 위에서 좀 더 쉽게 동작을 할 수 있다.  보수볼을 이용한 운동은 둥근면 위에 서있는 것만으로도 균형감각과 하체 강화에 도움이 된다. 코어 발달에도 효과적이다. 보수볼을 이용해 밸런스 운동부터 각종 트레이닝 동작까지 다양한 운동이 가능하다. 무릎과 허리에 통증을 느끼는 이들이 볼의 균형, 불균형을 이용해 스트레칭, 자세 교정, 밸런스 운동, 근력 운동을 즐기기에 적합하다.
 

변환shutterstock_371608462.jpg

 

?

SCROLL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