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메뉴 건너뛰기

COVER ESSAY 저녁이 있는 삶이나 여가 생활을 통해 일상 속의 소소한 행복을 누린다면 삶은 더 아름다워질 것입니다.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푸드

혼자 먹어도 행복해! 한우가 있으니까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12132123123.jpg

 

스칸디나비아 분위기의 식탁에 린넨 테이블보를 깔고 카페 스타일의 접시에 담아 차리는, 오로지 나만을 위한 식사. 퇴근 후 늦은 저녁도 좋고, 늦잠을 즐긴 주말 오전의 브런치도 좋다. 눈과 입과 기분까지 만족스러운 아주 천천히 즐기는 식사는 일상을 특별하게 해주는 나만의 작고 확실한 행복이다. 한 끼를 먹더라도 제대로 누리고 싶은 이들을 위해 한우를 이용한 혼밥 레시피를 마련했다. 열 반찬 부럽지 않은 한 그릇 음식으로 작지만 확고한 일상의 행복을 누려보길.


글 김희정 / 사진 정우철 / 요리 박정윤, 박소영

 

<한우 채끝살 철판구이>

 

크기변환__Z8Z1647.jpg

 

Ingredient

한우 채끝살 250g, 버터 10g, 숙주 50g, 브로콜리 30g, 당근 25g, 소금 약간, 후추 약간, 올리브유 적당량

How to Cook

1 --- 한우 채끝살은 핏물을 제거하고 소금, 후추, 올리브유로 밑간해둔다.
2 --- 숙주는 다듬고 브로콜리와 당근은 적당한 크기로 썬다.
3 --- 철판에 1의 고기와 2의 야채를 구워준 뒤 고기 위에 버터를 올려 녹인 후 썰어 낸다.

 


 

<한우 등심 파스타>

 

크기변환__Z8Z1578.jpg

 

Ingredient

한우 등심 150g, 파스타면 적당량, 방울토마토 2개, 올리브 3개, 버섯 1개, 마늘 2개, 다진 할라피뇨 1T, 다진 양파 2T, 올리브유 적당량, 소금 약간, 후추 약간, 파마산 치즈가루 적당량, 이태리 파슬리 약간

 

How to Cook

1 --- 한우 등심은 핏물을 제거하고 적당한 크기로 썬다.
2 --- 올리브, 방울토마토는 적당한 크기로 썰고 마늘과 버섯은 납작하게 썰어준다.
3 --- 끓는 물에 소금을 1/2T 정도 넣고 파스타면을 6분 정도 삶은 후 올리브유로 버무려 둔다.
4 --- 팬에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1과 2의 재료를 볶은 뒤 파스타면을 넣어 볶은 후 파스타면을 삶은 물 1컵을 넣고 조린다. 마지막으로 파마산 치즈가루를 뿌려 낸다.


<한우 갈빗살 아보카도 비빔밥>

 

크기변환__Z8Z1622.jpg

 

Ingredient

한우 갈빗살 120g, 아보카도 1/2개, 명란젓 1~2T(염도에 따라서 다르게 준비), 김 가루 1T, 참기름 1T, 베이비 채소 1줌, 시판용 불고기 양념장 1T, 올리브유 적당량

  

How to Cook

1 --- 한우 갈빗살은 시판용 불고기 양념장에 재워둔다.
2 --- 팬에 1 의 고기를 볶아준다.
3 --- 아보카도는 슬라이스하고 베이비 채소, 명란젓, 김 가루를 준비한 후 밥 위에 2의 고기와 재료를 둘러 담아준다. 
4 --- 먹기 직전에 참기름을 둘러 낸다.


<한우 안심 프리타타>

 

크기변환__Z8Z1647.jpg

 

 

Ingredient

한우 안심 100g, 계란 2개, 다진 대파 1T, 방울토마토 2개, 시금치 15g, 소금 약간, 후추 약간, 올리브유 적당량

 

How to Cook

1 --- 한우 안심은 키친타올로 핏물을 제거하고 적당한 크기로 썬다.
2 --- 대파는 송송 썰고 방울토마토는 반으로 썬 후 시금치는 다듬어둔다. 
3 --- 계란물을 만든다.
4 ---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1의 고기와 대파를 넣어 볶다가 방울토마토, 시금치를 넣어 볶은 뒤 계란물을 붓고 뚜껑을 덮어 약한 불에 익혀준다.


<한우 불고기 분짜>

 

크기변환__Z8Z1647.jpg

 

 

Ingredient

한우 설도(불고기용) 150g, 양상추 2장, 고수 적당량, 베이비 채소 약간, 시판용 불고기 양념장 1.5T 

소스 :설탕 2T, 식초 1.5T, 피쉬소스 1T, 물 5T, 다진 청양고추 1T, 다진 당근 1T, 다진 마늘 1/2T, 라임즙 1T

 

How to Cook

1 --- 불고기용 한우는 적당한 크기로 썬 뒤 시판용 불고기 양념장에 재워둔다.
2 --- 쌀국수는 30분간 불린 뒤 끓는 물에 30초 삶고 찬물에 헹궈준다.
3 --- 양상추와 고수, 베이비 채소는 깨끗이 씻어 적당한 크기로 손질하고 소스 분량의 재료로 분짜소스를 만든다.
4 --- 한우 불고기, 손질한 야채, 쌀국수를 접시에 담고 소스를 따로 낸다.

 


 

남은 재료 이렇게 보관해요!
<혼밥족을 위한 식재료 냉동 보관 가이드>

 

크기변환__Z8Z1494-편집.jpg


조리 후 남은 재료 때문에 고민인 혼밥족에게 제안하는 자투리 식재료 보관법. 작은 사이즈의 지퍼백을 구입해 한 번씩 먹을 분량으로 나눠 냉동 보관하면 유용하다. 이때는 처음부터 지퍼백에 넣어 냉동하는 것보다 열전도율이 높은 금속 쟁반 위에 재료가 서로 붙지 않게 펼친 후 랩을 씌워 냉동한 후 지퍼백에 나누는 것도 방법. 지퍼백에 보관 날짜를 기입하면 보관 기간을 체크할 수도 있다.

 

양파
채 썰거나 다지는 등 필요한 모양으로 손질한 후 금속 쟁반을 이용해 급속 냉동한다. 필요한 양만큼 지퍼백에 담아 냉동 보관한 후 별다른 해동 없이 볶음 요리 등에 넣어 조리하면 된다.


한우
용도에 맞는 분량으로 나눠 보관한다. 우선 랩으로 싼 후 냉동하고, 완전히 얼면 지퍼백에 넣어 보관한다. 먹기 전날 냉장실로 옮겨 해동한 후 조리하면 된다.


브로콜리
살짝 데쳐 얼리는 것이 좋다. 한입 크기로 썰어 끓는 물에 소금을 조금 넣고 30초 정도 데친 후 찬물에 헹구고 물기를 제거한 후 급속 냉동해 지퍼백에 보관한다.


버섯
조리에 필요한 모양으로 썰어 지퍼백에 담아 냉동 보관한다. 조리 전 별도의 해동 과정 없이 이용하면 된다.


당근
필요한 모양으로 썬 후 금속 쟁반을 이용해 급속 냉동한 후 지퍼백에 넣어 보관한다. 해동 없이 볶음, 조림, 국물 요리 등에 사용할 수 있다.


대파
알맞은 크기로 썰어 지퍼백에 담아 보관한다. 찌개나 국, 조림 등에 바로 넣어 사용하면 된다.

?

SCROLL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