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메뉴 건너뛰기

COVER ESSAY ‘Well aging’이란, 노화를 피할 수 없다면 건강하고 아름답게 나이를 먹는 것을 뜻합니다. 좋은 음식을 먹고, 적당한 운동을 즐기며 나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찾아간다면 더 젊고 더 아름답게 인생을 누릴 수 있을 것입니다. <만들이>가 여러분의 아름다운 인생을 응원합니다.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반갑습니다

2018 한우 홍보대사 ‘팔방미인’ 수식어가 아깝지 않은 배우 한혜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크기변환_[한우자조금_첨부이미지 02] 한우자조금, 배우 ‘한혜진’ 2018 한우 홍보대사 위촉.JPG

 

요즘 배우 한혜진의 시계는 다시 바삐 돌아간다. 딸아이의 엄마로, 축구선수 기성용의 아내로 살며 배우로서 잠시 휴식기를 갖던 그녀가 4년 만에 안방극장에 복귀하기 때문.  본업인 배우로 돌아오는 것은 4년 만이지만, 사실 그녀는 다양한 분야에서 꾸준히 대중들과 소통의 끈을 이어왔다. 
진심 어린 공감으로 예능 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에서 어머니들의 무한 사랑을 받았고, 올해는 한우 홍보대사로 선정되어 다방면으로 대중들과 만날 준비를 하고 있다. 정신없이 바쁜 하루하루를 보내는 와중에도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가 넘치는 배우 한혜진과의 만남을 소개한다. 


글 최선주 / 사진 신성욱


오랜만에 뵙는 것 같아요. 어떻게 지내셨나요?

 

그동안은 남편, 아이와 함께 영국에서 지냈어요. 연기 활동을 쉴 때는 가족과 함께하는 편이거든요. 3월에 방송될 드라마 <손 꼭 잡고, 지는 석양을 바라보자> 촬영 때문에 다시 한국에 들어왔습니다. 
오랜만에 와서 그런지 시차 적응이 힘들었어요. 
그래도 모처럼 시청자들과 만날 생각을 하니 설레면서 기쁘더라고요. 즐기면서 촬영하고 있습니다. 

 

크기변환_UK1_2945.jpg

 

남편의 직업도 그렇고, 아이도 있고 영국과 한국은 환경이 다르니까 건강 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할 것 같아요. 특별한 관리 방법이 있나요?  

 

한국에서 지낼 때는 운동을 꾸준히 할 수가 있어요. 하지만 영국 생활을 하게 되면 PT나 운동을 못 하거든요. 아무래도 한국과는 여건이 달라서요. 그래서 영국에 있을 때는 운동 삼아서 최대한 많이 걸어요. 그 밖에 관리라면, 많이 자고 식사를 꼬박꼬박 챙겨 먹는 정도예요. 특별할 게 없지만 규칙적으로 생활만 하면 건강해지는 느낌이 들어요.(웃음)

 

가족들과 생활 리듬을 맞추는 거네요.

 

네. 자연스럽게 아이와 남편의 리듬에 맞추게 되더라고요. 아이랑 남편과 같이 일찍 잠자리에 들고 일찍 일어나고 식사도 잘 챙겨 먹어요.

 

이 질문은 많이 들어보셨을 거 같은데, 평소 피부 관리는 어떻게 하세요? 여배우다 보니 궁금해하시는 독자분이 많더라고요.

 

평소 피부 관리 숍에 다니지는 않아요. 기초 케어를 하고, 집에서 팩하는 게 관리라면 관리일까요? 피부도 우리 몸의 일부다 보니 건강 관리처럼 잘 먹고, 잘 자는 게 중요해요. 특히 잠을 많이 못 자면 피부에 바로 드러나거든요. 건강이든 피부든 기본적인 걸 지키는 게 가장 좋은 거 같아요. 

 

드라마 방영을 앞두고 계신데, 예능 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았어요. 특히 어머니들이 한혜진 씨를 예뻐하는 게 화면을 통해서도 느껴졌거든요. 어머니들에게 사랑받는 비결이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미운 우리 새끼>를 출연한 지 1년이 지났는데 아직까지도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드려요. 제가 생각하기에는 어머니들께 친숙한 이미지였던 것 같아요. 드라마와 그 전 예능 프로그램 <힐링캠프>에 출연했던 게 크죠. 또 제가 결혼도 했고 아이도 있기 때문에 어머니들과 공감대가 더 형성되었던 것 같습니다. 결혼하지 않고 아이도 없었다면 어머니들의 마음을 몰랐을 텐데 저도 엄마다 보니 어머니들의 마음이 공감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저를 더 편하게 느끼셨던 게 아닐까요?

 

결혼 후 팬들의 폭이 좀 더 넓어졌을 거 같은데요, 이제 주부 한혜진 씨의 이야기를 들어보고 싶어요. 주부와 요리는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잖아요. 평소 자신 있는 요리가 있나요?

 

잘하지는 못하지만 요리는 자주 하죠. 저는 국 종류를 많이 해요. 아이가 있으니까 심심하게 국을 많이 끓여 먹어요. 한우 양지를 푹 고아서 미역국을 끓인다든지, 뭇국을 끓여요. 
남편도 운동을 하는 사람이다 보니까 식단에 고기가 빠질 수 없어요. 워낙 고기를 좋아하기도 하고요. 한우를 이용해 국이나 함박스테이크, 동그랑땡 같은 걸 만들어 주면 좋아해요.
평소 외식을 하기보다는 집에서 요리해서 먹으려고 노력하는 편이거든요. 외식을 자주 하면 하루 사이에 0.5kg 정도가 찌더라고요. 그래서 웬만하면 집에서 해 먹으려고 해요. 

 

크기변환_UK1_3020.jpg

 
요리를 해서 주면, 가족들 반응은 어때요?

 

맛있게 먹죠. 저는 한번 해서 반응이 좋은 요리를 계속 도전해요.(웃음) 다양하게는 못하지만 자주 하다 보니까 요리 실력이 많이 느는 것 같아요.    

 

남편이 운동선수이기 때문에 식단에 정성을 많이 쏟을 거 같아요. 특별히 신경 쓰는 부분이 있다면요?

 

운동선수는 특히 먹는 게 중요하거든요. 잘 먹어야 해요. 예를 들자면, 경기를 앞두고 있을 때는 단백질 섭취가 중요하기 때문에 고기 위주로 요리를 해줘요. 야채나 탄수화물을 적당히 섭취하도록 하며 고기 위주의 고단백 음식으로 식단을 짭니다.
제가 오늘은 “이거, 이거 먹어!”라고 하기보다는 “오늘은 뭐 먹는 게 좋을 거 같아?”라고 자주 물어봐요. 오랫동안 선수 생활을 했기 때문에 뭘 먹어야 하는지 본인이 더 잘 알고 있거든요. 늘 물어보고 함께 이야기해서 음식을 만들어요. 

 

그럼 요리를 할 때 선호하는 한우 부위가 있나요?

 

제가 아이 이유식도 직접 만들었거든요. 그때는 양지와 안심을 많이 이용했어요. 양지는 오래 끓일수록 풍미가 좋고, 안심은 부드러워서 아이 이유식에 제격이었어요. 
어른들께는 등심을 이용해서 불고기나 스테이크를 만들어 드리면 좋아하시더라고요.

 

아이부터 어른까지 다양한 연령대를 위한 한우 음식을 만들어보셨잖아요. 먹는대상에 따라 한우 부위를 선택하는 팁을 전해주신다면?

 

아이를 위해 요리할 때는 기름기가 적은 부위, 어른들에게는 마블링이 있는 고소한 부위를 이용해요.

 

한혜진 씨는 어떤 부위를 좋아하세요?

 

저는 담백한 부위가 좋아요. 한우 안심은 육질이 연하면서도 지방이 적고 담백해서 요리할 때도 많이 사용하고 있어요.

 

한혜진 씨가 생각하는 한우의 우수성은 무엇인가요? 

 

맛의 질이 다르죠. 요즘은 수입산이 많아서 소고기를 맛볼 기회는 많아졌는데 질의 차이는 무시 못 하겠더라고요. 한우를 한 번 먹으면 질이 다른 게 느껴져요. 풍미 또한 수입산 소고기와는 확실히 달라요. 그래서 요리하면 맛도 더 좋은 것 같아요. 
외국 생활을 하다 보면 한우의 맛이 그리울 때가 많아요. 그래서 한국에 오면 가장 먼저 찾는 게 한우예요.

 

크기변환_UK1_2997.jpg

 

올해는 한우 홍보대사로 새로운 도전을 하시잖아요. 각오 한 말씀 부탁드려요. 

 

많은 사람이 한우를 좋아하잖아요. 저 역시도 한우를 사랑하고 좋아하는데 한우가 얼마나 우리 몸에 좋고 건강한 고기인지 알리고 싶어요. 저를 통해서 우리 식단에 한우가 자주 올라갈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마지막으로 <만들이> 독자 여러분께 한마디 해주세요. 
새해가 밝은 지 좀 지났지만, 복 많이 받으세요. 지난해의 지치고 힘들었던 일들은 다 잊어버리고 한우 드시면서 건강하게 하루하루를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여러분 하시는 일 모두 따뜻한 봄날이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2018 한우 홍보대사 한혜진이 추천하는 한우 레시피!

 

 

<한우 안심 채소 말이>

 

크기변환_한우 안심 채소 말이.jpeg

 

Ingredient
한우 안심 150g, 비름나물 1줌, 소금·참기름·다진 마늘 약간씩

 

조리시간  30분 난이도  하

 

How to Cook
1 --- 안심을 얇게 슬라이스한다.
2 --- 비름나물을 끓는 물에 살짝 데쳐 소금, 참기름, 다진 마늘을 넣고 무친다.
3 --- 안심에 소금, 후추로 간을 한 후 비름나물을 얹어 만다.
4 --- 팬에 한우 말이를 굴리며 익힌다.
5 --- 베이비채소를 곁들여 낸다.

 

 


<갈비 칠리소스 구이>

 

크기변환_갈비 칠리소스 구이.jpeg

 


Ingredient
한우 갈비 600g, 달래 약간, 민들레 1줌, 슬라이스 아몬드
칠리소스 : 칠리소스 8T, 레드와인 4T, 소금 1/2t, 후추 약간

 

조리시간  50분 난이도  중

 

How to Cook
1 --- 갈비를 찬물에 담가 핏물을 빼준다.
2 --- 갈비살에 칼집을 넣어 얇게 펼쳐준다.
3 --- 팬에 갈비를 구워준다.
4 --- 3이 반쯤 익었을 때, 칠리소스 재료를 넣고 함께 조린다.
5 --- 달래는 3cm로 썰고 민들레를 손질해 담아 갈비를 얹어 아몬드를 뿌려 낸다.

 

?

SCROLL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