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메뉴 건너뛰기

COVER ESSAY 2017년 한우문화매거진 만들이가 새롭게 단장했습니다.새롭게 선보이는 <만들이>는 캠핑편을 시작으로 여행편, 명절편, 한류편까지 스페셜 에디션으로 제작됩니다. 1년 내내 곁에 두고 볼 수 있는 <만들이>로 맛있는 한우를 즐겨보세요. ‘만들이’란 소와 함께한 우리 민족의 세시풍속 중 하나입니다. 농사를 가장 잘 지은 집에서 마을 사람들과 함께 잔치를 벌였던 풍속이지요. <만들이>는 우리 땅에서 건강하게 자라는 우리한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국내 유일의 한우문화매거진입니다.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소셜 미디어 속 루키

youtube에서 한국을 알리는 유니크한 매력의 쌍둥이 자매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콘텐츠 크리에이터‘Q2HAN’ >

 

3211532.jpg

 

UNIQUE. ‘독특하고, 유일무이하다’는 뜻의 영어 유니크는 Q2HAN을 한마디로 정의하기에 충분하다. 전 세계인이 시청하는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서 자신들만의 개성을 살린 방송을 하며 사랑받고 있기 때문이다. LA에서 패션을 전공한 규원, 규진 쌍둥이 자매는 닮은 외모만큼이나 관심사도 닮았다. 함께이기에 언제나 즐겁고 힘이 되는 자매. 유튜브에서 많은 해외 구독자를 보유하며 한국의 패션, 뷰티, 문화를 알리고 있는 매력적인 그녀들을 만나보자. 


writer 최선주 / photographer 정우철


<만들이> 독자들에게 자기소개 부탁합니다.

 

저희는 규원(Qwon), 규진(Qjin) 쌍둥이 자매 콘텐츠 크리에이터입니다. 패션, 뷰티, DIY 분야의 콘텐츠를 만들고 기획해 유튜브에서 소개하는 일을 해요. 

 

 

콘텐츠 크리에이터, 뷰티 유튜버가 특이한 직업이잖아요. 이 분야에서 활동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저희가 패션을 전공해서 그 분야에 관심이 많았어요. 처음에는 패션 제작과 의류 제작에 관한 영상으로 유튜브를 시작했죠. 그런데 한국에 와보니 패션뿐만 아니라 뷰티, 문화와 같은 소개할 콘텐츠가 다양하더라고요. 그래서 작년부터 분야를 넓혀 뷰티 분야도 소개하고 있어요.

 

 

Q2HAN은 외국인 구독자가 많아요. 외국인 구독자들이 특히 좋아하는 한국 문화가 있을까요?

 

아무래도 케이팝과 케이뷰티가 아닐까요? 특히 케이팝 같은 경우는 매력적인 아이돌이 나와서 노래를 부르니 관심이 많더라고요. 저희가 기획한 콘텐츠 중에 케이팝 뮤직비디오에 나오는 아이돌 의상을 만들어서 보여주는 게 있었거든요. 실제로 반응이 정말 좋았어요. 특히 저희는 일상생활에서도 입을 수 있는 아이돌 의상을 제작했기 때문에 반응이 좋았던 거 같기도 해요. 구독자들의 요청도 많았고요. 콘텐츠 크리에이터는 구독자의 의견과 반응에 민감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앞으로도 구독자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파악해서 재미있는 콘텐츠를 만들어볼 예정입니다.

 

 

쌍둥이 자매잖아요. 처음부터 같이 활동하기로 마음먹은 건가요? 함께 활동하는 것의 장단점이 무엇인지 궁금해요.

 

자매니까 불편한 건 없는지 많이들 궁금해하시는데 단점이라 생각하는 부분은 없어요. 정말로.(웃음) 오히려 세쌍둥이 였으면 좋겠다고 말할 정도예요. 할 일이 워낙 많다 보니까 세쌍둥이면 일을 좀 더 나눌 수 있겠다 싶어서요. 저희는 살면서 늘 붙어 다녔어요. 전공도 같고, 꿈도 같았죠. 이렇게 같이 일하게 된 것도 어떻게 보면 당연한 일이었던 것 같아요. 

 

 

요즘은 어떤 콘텐츠를 기획해서 보여주고 있나요?

 

브이로그를 통해 저희의 일상을 보여주고 있어요. 단순히 저희의 일상을 보여주는 게 아니라 한국의 트렌드를 담아서 보여주는 거죠. 이색적인 카페나 테마가 있는 곳을 가요. 최근에는 스타일난다에서 운영하는 핑크풀 카페를 찾아가서 소개했는데 반응이 좋더라고요. 너무 예뻐서 저희도 만족스러웠고요. 한국에는 이렇게 이색적인 카페가 많은 것 같아요. 외국에는 이렇게 테마가 있고 이색적인 카페가 없거든요. 그래서 소개하는 저희도 재밌고 얻는 게 많아요. 

 

 

외국 구독자들의 반응은 어떤가요?

 

보고 나면 “가보고 싶다”는 반응이 정말 많아요. 실제로 저희가 추천한 곳을 가서 인증 샷을 보내주기도 해요. 그럴 때마다 참 뿌듯하죠. 저희를 믿고 가서 한국 문화를 즐겨주시는 거니까요. 자부심이 생겨요. 

 

 

앞으로의 활동 계획은요?

 

외국에서는 구독자분이 많지만 한국에선 아직 저희를 잘 몰라요. 한국 구독자들도 저희 채널을 찾아와주셨으면 하는 마음에서 최근에 처음으로 한국말로 브이로그를 진행했거든요. 한국 구독자들의 댓글이 의외로 많아서 더 많이 보여드려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앞으로 유튜브에서 패션 분야를 포함해 다양하게 소개하려고 해요. 이렇게 차근차근 넓혀가는 거죠. 그래서 나중에는 저희들만의 프로덕션 컴퍼니를 만드는 게 꿈입니다. 
한국에서 활동한 지 불과 2년. 유튜브에서 콘텐츠 크리에이터라는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며 신선한 매력으로 한국을 알리고 있는 그녀들의 행보에 뜨거운 응원을 보낸다. 

 


 

321fhsdhgfhsdfgh.jpg

Q2HAN의 다양한 콘텐츠가 보고싶다면?
www.youtube.com/user/2qhan

?

SCROLL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