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메뉴 건너뛰기

COVER ESSAY 명절 연휴에는 가족과 친지들이 오랜만에 한자리에 모여 정을 나누고, 고마웠던 분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면서 풍요로운 시간을 보낸다. 이럴 때 조상의 은덕을 기리며 넉넉하게 음식을 장만해 여럿이 나눠 먹는다면 이 또한 명절의 즐거움 아니겠는가. 특히 명절에는 으레 한우요리가 빠지지 않는데, 이때만큼은 구워먹는 것보다 갖은 양념이 쏙쏙 밴 한우요리를 준비해보자. 정성이 가득한 한우요리로 차린 훌륭한 식탁이 완성될 것이다.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한우 직거래 장터

역대 최장기간 추석! 한우 직거래 장터로 오세요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321_MG_5064.jpg

 

월급 빼고 다 오른다는 말이 있다. 각종 세금이며, 물가며 자꾸 오르기만 해서 서민들의 걱정은 늘어만 간다. 해마다 찾아오는 기분 좋은 명절도 예외는 아니다. 이런 소비자들의 걱정을 덜어주기 위해 질 좋은 한우를 저렴하게 판매하는 한우 직거래 장터가 매년 열리고 있다. 


writer 최선주

 

한우로 풍요로운 명절 보내세요!
대 명절인 추석과 설에 서울 청계천에서 열리는 한우 직거래 장터는 이번 추석에 11회째를 맞이하게 되었다. 한우 직거래 장터에 많은 인파가 몰린 데는 명절을 앞두고 명품 한우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매력으로 다가왔을 터. 한우가 육질이 부드럽고 부위별로 영양이 뛰어나다는 것은 익히 알려졌지만, 평소 자주 먹기 어려웠던 것이 사실. 이 같은 소비자들의 심리를 헤아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에서는 명절 때마다 한우 직거래 장터를 개최하고 있는 것이다. 이렇듯 9회 연속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한우 직거래 장터는 유통 단계를 축소해 소비자들에게 저렴한 가격에 한우를 공급하는 것으로 한우농가들이 직접 생산해 판매하고 있다.

 

 

 

맛 좋은 부위로 취향 저격!
매년 명절맞이 한우 직거래 장터에서는 국거리나 불고기용을 비롯해 등심, 안심, 채끝,양지, 차돌박이, 사골, 우족 등 다양한 부위의 한우를 시중가보다 최대 34%(작년 기준), 올해 설 직거래 장터에서는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했다. 특정 부위만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입맛대로 즐길 수 있게 다양한 부위를 취급하기 때문에 소비자의 선택 폭은 넓어진다. 

 

321UK1_0912.jpg


작년 추석맞이 한우 직거래 장터는 부위별 판매가격은 1등급 100g 기준으로 구이용 부위인 등심이 5,900원, 안심과 채끝이 7,000원, 차돌박이 3,500원이었다. 국거리, 불고기로 쓰이는 일반 정육은 1등급 100g 기준으로 3,350원, 양지는 4,300원에 구매할 수 있었다. 
시중 가격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한우를 맛본 소비자들은 행사 내내 미소를 지으며 “이런 기회가 앞으로도 꾸준히 있었으면 좋겠네요”라며 직거래 장터에 참여한 소감을 전했다. 할인 판매뿐만 아니라 직거래 장터를 찾은 사람들을 위해 ‘좋아하는 부위 스티커 붙이기’, ‘주사위 던지기 이벤트’, ‘한우고기 시식회’ 등 다채로운 행사를 실시해 소비자들의 만족도는 더욱 높았다. 앞으로도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저렴하고 품질까지 좋은 명품 한우로 소비자들에게 다가설 예정이다.

 

 

 

역대 최장 추석연휴, 청계천 한우직거래장터로!
대한민국 역사상 최장기간 추석 명절을 맞이해 저렴한 가격에 한우를 구입할 수 있는 한우 직거래장터를 9월 28일(목)부터 30일(토)까지 사흘간 서울 청계광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직거래장터에서는 등심, 채끝, 불고기, 국거리 등 다양한 부위의 한우를 시중평균가보다 34~39%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321_MG_4618.jpg


부위별 판매가격을 살펴보면 1등급 100g 기준으로 구이용 부위인 등심이 5,400원, 채끝 6,000원, 불고기는 2,500원, 국거리 2,600원에 판매된다. 그밖에도 양지 3,600원, 보섭살 스테이크 3,200원 등 다양한 부위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한편 1등급 외에 1++등급과 1+등급 등이 준비되어 있어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 구매가 가능하다.
이번 직거래장터에는 대전세종충남한우협동조합(하눌소)과 안동봉화축협(안동비프)이 참여하여 산지에서부터 매일 신선한 한우를 공급할 예정이다. 판매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특히 행사 첫날인 28일 오전에는 한우 홍보대사 백종원 씨가 참석해 소비자 대상 한우 시식회 등을 통해 우리 한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321_MG_4930.jpg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민경천 위원장은 “이번 한우 직거래 장터는 가품비(가격대비품질)와 1인 가구를 위한 소포장 등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한우 행사를 준비했다“며, “역대 최장 추석 연휴에 저렴하면서도 품질 좋은 한우를 구입할 수 있는 이번 행사를 통해서 한우와 함께 즐거운 연휴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321UK1_0611.jpg

?

SCROLL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