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메뉴 건너뛰기

COVER ESSAY 캠핑은 결코 쉽지 않지만, 즐거운 일들로 가득하다. 푸른 자연을 구경하는 일부터 누워서 하늘을 바라보는 일, 숲을 걸으며 흙을 밟는 일, 아무것도 하지 않고 쉬는 일까지, 일상에서 경험하지 않았던 행복한 순간의 연속이다. 그중 빼놓을 수 없는 캠핑의 즐거움이 또 하나 있다. 바로 먹음직스러운 요리를 만드는 일! 제아무리 비싼 레스토랑이라 해도 숲 속 식당에서 먹는 요리에 비할 바가 아니다. 여기, 캠핑을 행복하게 만들어 줄 다양한 한우요리의 향연이 펼쳐진다.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컬쳐 스페셜 ❸

한우 캠핑 페스티벌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우리한우로 즐거움 두 배>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고기는? 한우! 캠핑장에서 가장 맛있는 고기 역시? 한우다! 캠핑에서 건강과 맛, 즐거움까지 챙기는 방법으로 한우요리만 한 것이 있을까.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매년 가족 단위 100여 팀을 초대해 ‘한우 캠핑 페스티벌’을 열고 있다. 그동안의 성원으로 올해도 기대 만발. 한우 캠핑 페스티벌의 이모저모를 살펴보았다.

 

editor 조희진

 

2014

2014년 11월 21일부터 23일까지. 완연한 가을 날씨에도 대부도 캠핑 시티는 축제 열기로 뜨거웠다. 다양한 한우요리 이벤트로 캠핑 참여자들의 불판에 고기 끊일 날이 없었다는 후문. 맛있는 한우 저지방 부위를 활용한 캠핑 요리대회는 캠퍼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엿볼 수 있는 자리였다. 요리대회에 참여한 20팀은 캠핑에서 최고의 한우요리라고 생각하는 저마다의 특급 레시피를 뽐내며 캠퍼들의 입맛을 자극했다. 우승팀에는 30만 원 상당의 한우선물세트가 증정되는 등 풍성한 상품에 경쟁이 더욱 치열했다는 소식이다.

 

1.jpg

 

2.jpg

 

 

 

2015

2015년에는 가평의 현리365캠핑랜드에서 한우 캠핑 페스티벌이 열렸다. 2015년 행사는

‘한우114 홈페이지(www.hanwoo114.co.kr)’를 통해 참가 신청한 가족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어 참가 신청 페이지 오픈 이후 1시간 만에 100개 팀이 신청하고 이후 매일 하루 50~100개 팀이 신청하는 등 행사 시작 전부터 참여 열기가 뜨거웠다.

6월 5일부터 7일까지 2박 3일간 진행된 축제에는 운동회와 시식이벤트 등 다양한 부대 행사가 열려 즐거움을 더했다. 참여한 가족 단위 100개 팀은 캠핑이 끝나고 각자 블로그에 풍성한 후기를 남겨 한우 캠핑 페스티벌의 즐거움을 전하기도 했다.

 

3.JPG

 

4.jpg

 

 

 

2016

유례없는 무더위를 기록했던 2016년 여름. 양평수목원 오토캠핑장에 모인 가족 캠퍼들은

숲 속 힐링을 만끽했다. 가족 장기자랑과 명랑운동회는 가족의 정을 돈독히 하고 에어풀장과 모래놀이터를 누비는 아이들의 얼굴은 건강한 생기로 넘쳤다.

다채로운 행사 중에서도 하이라이트는 ‘사랑의 한우국밥 나눔행사’. 양평 지역 어르신들을 초청해 함께 한우국밥을 나누는 식사자리를 마련해 축제에는 온기까지 더해졌다.

6월 17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된 2016 한우 캠핑 페스티벌에 참가를 신청한 팀은 1,580개 팀이며 신청 열기만큼이나 즐거움 가득했던 현장으로 기록되고 있다.

 

5.jpg

 

6.jpg

 


2017 한우 캠핑 페스티벌

참여를 원하는 가족은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홈페이지 (www.hanwooboard.or.kr)’에 업데이트되는 행사 정보를 상시 주목하도록 하자.

?

SCROLL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