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메뉴 건너뛰기

COVER ESSAY 캠핑은 결코 쉽지 않지만, 즐거운 일들로 가득하다. 푸른 자연을 구경하는 일부터 누워서 하늘을 바라보는 일, 숲을 걸으며 흙을 밟는 일, 아무것도 하지 않고 쉬는 일까지, 일상에서 경험하지 않았던 행복한 순간의 연속이다. 그중 빼놓을 수 없는 캠핑의 즐거움이 또 하나 있다. 바로 먹음직스러운 요리를 만드는 일! 제아무리 비싼 레스토랑이라 해도 숲 속 식당에서 먹는 요리에 비할 바가 아니다. 여기, 캠핑을 행복하게 만들어 줄 다양한 한우요리의 향연이 펼쳐진다.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스타 공감

사랑과 축복 가득 다정한 아빠의 캠핑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캠핑 마니아, 배우 이광기>

 

1.jpg

 

화창한 오후, 텐트의 먼지를 털어내고 장작을 모아 불을 때는 손길이 분주하다. 곧 가족들이 도착할 예정. 함께 무얼 먹을까, 잠시 폴딩체어에 앉아 커피를 마시며 하루를 계획한다. 배우 이광기는 연예계에서 소문난 캠핑 마니아이자 베테랑 캠퍼다. 캠핑이 좋은 우리는 스타의 캠핑이 궁금했다. 이광기를 만나기 위해 그의 캠핑 아지트를 찾았다.


writer 조희진  / photographer 안종근

 

 

동네의 재구성

“이거 오늘 어머니가 주신 건데 맛이나 보세요.” / “귀한 거네. 고마워.”

트레이드마크처럼 캠핑 사이트 입구에 자리한 텐트. 안팎에 기대선 두 사람 사이로 소탈한 대화가 오갔다. 배우 이광기의 텐트를 찾은 사람은 이곳 캠핑장을 운영하는 경태 씨다. 어머니가 주셨다며 소박한 간식을 건네고는 홀연히 사라진다. 무심한 듯 다정한 두 사람은 동네 이웃사촌 같은 모습. 꽃샘추위를 밀어내고 내려앉은 봄기운에 캠핑장은 제법 따뜻했다. 아직 사람이 모여들지 않은 시간이지만 캠핑 트레일러와 텐트가 옹기종기 세워진 공간에는 부지런히 이곳을 가꿔온 사람들의 흔적이 묻어나고 있었다. “캠핑장에 자주 오는 분들이 있어요. 여기 사이트 근방 텐트는 전부 이웃이라고 할 수 있죠. 텐트 칠 때나, 철수할 때나 항상 서로 도와서 같이하고 음식도 함께 나누어 먹는 사이에요. 동네 주민처럼.”

 

2.jpg

 

오래전부터 들러 온 이곳에 지난겨울에는 아예 아지트를 꾸몄다. 부엉이가 그려진 텐트 안으로 들어가니 거실처럼 단장한 공간이 아늑했다. 갓 볶아 맛이 좋을 거라며 분주히 그라인더에 커피를 갈아내는 모습은 영락없이 여느 집주인의 모습이다.

“오토캠핑도 좋아하고 먼 곳으로도 캠핑을 자주 가지만 여기는 여기대로 시골동네 같은 소박한 매력이 있어요. 좋은 사람들이 놀러 오기도 하고 가족들과도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집 같은 곳이에요.”

 

 

 

가족은 영감과 힘의 원천

곧 가족들이 올 거라고 했다. 가족과 함께하는 캠핑 약속은 그에게 배우로서의 스케줄 만큼이나 중요한 일정 중 하나다. 최근에는 안국약품 갤러리AG에서 사진작가로서 첫 개인전을 열었다. 배우 활동과 작가 활동을 병행하는 분주한 와중에도 가족과는 자주 시간을 내어 이곳에 들른다. 공간 안팎에 살뜰하게 배어있는 살림냄새는 다정한 아빠 캠퍼의 면모를 짐작게 했다. “가족은 힘의 원천이에요. 다양한 활동을 지속할 수 있게 지켜봐 주고 지지를 보내는 고마운 존재죠. 저 역시 그런 가족이 되어주고 싶어요.”

 

3.jpg

 

드라마는 물론 예능 프로그램에서 왕성한 활동으로 팬들에게 유쾌한 웃음을 선사했던 그. 하지만 요즘에는 방송에서 보기가 도통 쉽지 않다. 이광기는 배우로서, 가족의 일원으로서, ‘자신’이라는 사람을 통하는 새로운 영역으로 활동을 확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이티와 아프리카 등지에서 봉사 활동을 시작하면서 문화 나눔이 많은 사람에게 기쁨을 줄 수 있다는 걸 알았어요.”

이광기는 7년 전 아이티 구호 활동을 시작으로 활발한 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다. 자선 경매를 열고, 연극 출연료와 사진 작품 판매 수익을 기부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왔다. 아이티에 학교를 설립하기도 했다. 봉사 활동을 계기로 시작된 사진 작품 활동은 설치 미술과 기획이라는 새로운 영역으로 그를 이끌었다. “배우와 작가 사이에 선을 그을 수가 없어요. 벽화가 상형문자가 되고 글자를 몸으로 표현하는 과정에서 무용이 되고 그게 이어져 연기가 시작된 거니까요. 배우도 작가라고 생각해요.”

사실 대중에게 ‘작가’ 이광기의 모습은 다소 생소할 수 있다. 하지만 ‘자신’이 옳다고 생각하는 것들을 해나가고 ‘나’다운 것을 표현하는 모든 과정은 자연스러운 움직임일 뿐이다. 그리고 그 모든 활동의 중심에는 가족과 아이들, 세상에 대한 사랑이 있다.

 

 

 

맛있는 요리가 빠질 수 없죠

그의 캠핑 아지트는 작가 이광기가 지인들과 예술적 교류를 나누는 공간이기도 하다.

“그분들이 작업의 방향에 조언을 주면 그걸 ‘내 것’화하는 과정을 거듭하는 거죠. 대본을 볼 때도 이런 과정을 통해 다르게 보이는 것들이 있어요.”

 

4.jpg

 

좋은 이들과 시간을 갖는 데 자연 가까이에서 즐기는 캠핑만 한 게 없다. 이광기에게 캠핑에서 가장 즐거운 순간을 물었다. “역시 맛있는 음식을 함께 먹을 때죠. 더 즐거운 순간은 제가 직접 요리했을 때 사람들이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는 거예요.”

 

5.jpg

 

텐트 안에는 아기자기한 모양의 각종 조리도구가 갖춰져 있었다. 아끼는 앞치마를 꺼내 보이며 요리에 자신감을 내비치는 그는 배우나 작가라는 타이틀로 치장되지 않는 더없이 인간적인 모습 그대로다. 이런 모습이야말로 그의 모든 작품 활동에 진심을 더하는 요소가 아닐까.

환하게 웃는 그의 모습과 그가 들려준 새로운 이야기들을 겹쳐보았다. 어쩌면 너무도 익숙한 얼굴인 탓에 쉽게 겹쳐지지 않을 것 같았던 방송 바깥의 삶이 그를 더 선명하게 하고 있었다. 올해 가을 즈음에는 새로운 드라마를 선보일 계획이다. 앞으로 배우 이광기가 선보일 연기 활동 역시 새로운 색을 더했을 거라는 기대다.

 

 

 

 

<이광기가 추천하는 캠핑 한우요리>

 

6.jpg

 

food stylist 박정윤 / photographer 정우철

 

한우 삼색 채소쌈

 

7.jpg

 

 

Ingredient

한우 채끝살 400g, 당근 1/2개, 파프리카(붉은색, 노란색) 1/2개, 오이 1/2개, 깻잎 5장, 쌈무 1팩, 맛간장 2큰술, 또띠아 4장, 라이스페이퍼 6장, 살사소스(시판용), 플레인요거트, 땅콩버터소스, 칠리소스(시판용)

 

How to Cook

1 고기는 핏물을 뺀 뒤 7cm의 막대 모양으로 썰어 맛간장에 양념해 놓는다.

2 당근, 파프리카, 오이, 깻잎은 씻어서 7cm 길이로 썬다.

3 약한 불에 팬을 달구고 또띠아를 앞뒤로 살짝 굽는다.

4 팬에 고기를 익힌다.

5 준비한 채소와 고기를 둥근 접시에 돌려 담고 쌈무와 또띠아를 다른 접시에 담는다.

6 라이스페이퍼는 접시에 담아 라이스 페이퍼를 불릴 뜨거운 물과 함께 준비한다.

7 각각 쌈에 맞는 소스를 곁들여 먹는다.

 

 

 

한우 파인애플 떡볶이

 

8.jpg

 

Ingredient

한우 갈빗살 300g, 가래떡 20cm 1개, 파인애플, 실파 1개, 양송이버섯 5개, 검은깨, 식용유

양념장 : 고추장 2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설탕 2큰술, 참기름 2큰술, 간장 2큰술

 

How to Cook

1 떡은 한입 크기로 썬다.

2 고기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고 양송이는 반으로 썬다.

3 파인애플은 한입 크기로 썰고, 양파는 채 썰고 실파는 5cm 정도로 썬다.

4 분량의 고추장과 양념을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5 식용유를 두른 팬에 고기를 넣고 볶다가 익으면 양파, 파인애플, 양송이버섯, 실파, 양념장과 함께 볶는다.

6 양파가 익으면 그릇에 담는다.

 

9.jpg

 

 

 

?
  • ?
    황띵호아 2017.03.30 19:17

    오랜만에 배우 이광기씨의 소식과 캠핑의 유용한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어서 너무 좋네요!! ㅎㅎㅎㅎ

  • ?
    박영화 2017.03.30 19:25

    하아하아하


SCROLL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