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메뉴 건너뛰기

COVER ESSAY ‘만들이’란 소와 함께한 우리 민족의 세시풍속 중 하나입니다. 농사를 가장 잘 지은 집에서 마을 사람들과 함께 잔치를 벌였던 풍속이지요. 국민의 행복과 건강을 위해 한우에 대해 깊이 성찰하는 만들이! <만들이>는 우리 땅에서 건강하게 자라는 우리 한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국내 유일의 한우문화 매거진입니다.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해피 타임

색다른 체험, 공방에서의 ‘특별함’ 만들기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쳇바퀴 돌 듯 똑같은 일상에 따분함을 느끼는 사람들. 누구나 한번쯤은 재미있고, 색다른 것을 꿈꿀 것이다. 딱 하루 시간을 내어 세상에 하나뿐인 작품을 만들러 가보자. 새로운 것을 배우고 나만의 것을 만드는 창작의 시간. 올가을에는 정성 들인 만큼 보람이 있는 곳, 공방의 문을 두드려 보자. 무엇이 되었든 창작의 기쁨은 언제나 즐거울 것이다.

 

글 최선주

사진 제공 해쉬더우드, 세컨드파크, 925핸즈

 

뚝딱뚝딱 내 손으로 만드는 목공예 작품

해쉬더우드

해쉬더우드_1.jpg

 

해쉬더우드_2.jpg

 

해쉬더우드_3.jpg

세계 여행가, 군대 조교 등 각양각색의 이력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 만든 해쉬더우드. 해쉬더우드에 가면 목공을 위한 집진기와 깔끔한 강의실이 마련되어 있다. 목공예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 목공 이론 수업과 판재 가공 조립과정의 순서로 원데이클래스가 진행된다. 특히 목공예는 협동심이 있어야 하는 체험이기 때문에 보통 2인 1조로 이루어진다. 가공된 판재를 이어붙이고 조립하는 과정을 통해 협동심을 기르고, 멋진 가구를 만들어 볼 수도 있다. 꼼꼼하고 섬세한 작업에 관계는 더욱 친밀해질 것이다. 거친 듯 섬세함이 묻어나는 목공예 체험하러 해쉬더우드로 가보자.

 

위치 서울시 용산구 효창원로64길 10

문의 010-5014-0162

홈페이지 http://hash.modoo.at/

 

나만의 마블컵을 빚어내다

세컨드파크

세컨드파크1.jpg

 

세컨드파크2.jpg

 

세컨드파크3.jpg

요즘 사람들은 셀프 웨딩, 셀프 인테리 등 혼자서 준비하고 만드는 활동을 즐긴다. 특히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솔깃할 도자기공예 공방이 있다. 바로 서울시 성동구에 있는 세컨드파크. 세컨드파크는 좁은 실내공방에서 소규모로 이루어지는 원데이클래스를 진행한다. 인테리어 소품에 많이 쓰이는 대리석 질감을 내는 마블 선인장과 마블컵 세트가 가장 ‘핫’한 아이템이다. 영화 속 주인공처럼 도자기를 빚는 꿈, 세컨드파크에서 실현해보자.

 

위치 서울시 성동구 상원12길 7

문의 010-2813-1626

 

가죽공예로 배우는 빈티지의 매력

925핸즈

925핸즈_1.JPG

 

925핸즈_3.jpg

 

925핸즈_4.jpg

강남에 있는 925핸즈 공방은 디자이너로 일했던 경력을 가진 대표가 운영하는 곳이다. 오랜 시간 동안 정성을 들여 작품을 만드는 것이 가죽공예의 가장 큰 매력이 아닐까. 925핸즈는 접근성도 좋고, 공방 내부는 빈티지한 멋이 있어 특별한 나만의 가죽공예작품을 만들 수 있는 곳이다. 925핸즈를 찾은 커플이라면 서로의 이니셜을 새길 수 있는 카드 지갑을 추천한다. 카드 지갑뿐만 아니라 클러치, 여권 케이스 등 다양하게 골라서 만들 수 있으니 은은한 멋이 있는 가죽공예에 도전해보아도 좋을 것이다.

 

위치 서울시 강남구 학동로56길 48 승화빌딩 1층

문의 010-7301-5517

홈페이지 http://blog.naver.com/925hands

?

SCROLL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