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메뉴 건너뛰기

COVER ESSAY ‘만들이’란 소와 함께한 우리 민족의 세시풍속 중 하나입니다. 농사를 가장 잘 지은 집에서 마을 사람들과 함께 잔치를 벌였던 풍속이지요. 국민의 행복과 건강을 위해 한우에 대해 깊이 성찰하는 만들이! <만들이>는 우리 땅에서 건강하게 자라는 우리 한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국내 유일의 한우문화 매거진입니다.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축제 속으로

추남추녀(秋男秋女)의 계절 가을, 느낌 아니까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18 축제 속으로 메인1.jpg

 

18 축제 속으로 메인2.jpg

살랑살랑 불어오는 가을바람이 지쳐 있던 몸과 마음에 기운을 준다. 떨어지는 낙엽에 슬퍼지고 맑게 드리워진 하늘에 힐링이 되는 계절 가을. 낭만 그 자체다. 분위기에 취해 허세를 부려도 용서가 되는 계절, 마음껏 누려보자. 전국의 가을 타는 추남추녀(秋男秋女) 모두 모여라!

 

글 최선주

사진 제공 화순군청 문화관광과, 정선 관광정보, 지평선축제제전위원회, 창원시청 문화예술과, 부산문화관광축제조직위원회, 가평군청

 

국화꽃 만연한 화순으로

화순 도심속 국화향연

화순도심속국화향연_1.jpg

길가에 핀 국화가 가을이 왔음을 알린다. 국화는 가을을 상징하는 꽃이다. 전남 화순에는 국화꽃 향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축제가 있다. 바로 화순 도심속 국화향연.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하는 도심속 국화향연 축제는 화순 남산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다른 지역의 국화축제와는 다르게 노지에서 자란 다양한 국화꽃을 만나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그뿐만 아니라 압화 체험, 한지공예체험, 국화차 시음 등 다양한 체험 행사로 관광객들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특히 매년 도심속 국화향연과 함께 열리는 힐링푸드 페스티벌이 관광객들의 관심을 끈다. 아름다운 국화를 보며 향기에 취하고, 건강한 먹거리도 만나볼 수 있는 화순이다. 화순에 가면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낭만적인 계절 가을, 지친 일상을 벗어나 사랑하는 가족, 연인과 함께 국화꽃 만연한 화순으로 떠나자!

 

기간 2016. 10. 27~2016. 11. 06

위치 전남 화순군 화순읍 진각로 85(화순읍 광덕리 88) 화순남산공원 일원

문의 061-379-3575

 

민둥산에서 만나는 가을,

민둥산 억새꽃 축제

민둥산억새꽃축제_2.jpg

 

민둥산은 산 전체가 둥그스름하게 끝없이 펼쳐져 탁트인 광야와 같은 느낌이다. 억새꽃으로 덮인 해발 1,118m의 민둥산은 전국 5대 억새풀 군락지 중 하나이다. 민둥산 억새꽃 축제는 산을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 열리는 행사이기도 하다. 축제 속 프로그램의 일환인 등반대회는 산을 좋아하는 모든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광활하게 펼쳐진 억새풀이 흔들리는 광경을 보고 있으면 가을을 실감할 수 있다. 억새풀 만연한 아름다운 풍경, 혼자 보기 아깝지 않은가. 눈에만 담기 아까운 민둥산을 사진 속에 담아 간직해보자. 드넓게 펼쳐진 억새꽃에 가을을 느끼고, 민둥산에 올라 맑은 공기를 맛보고 싶다면 민둥산 억새꽃 축제가 정답이다.

 

기간 2016. 09. 24~2016. 11. 13

위치 강원 정선군 남면 문곡3리 민둥산 일원

문의 033-591-9141

 

농경문화체험의 기회,

김제 지평선 축제

김제지평선축제_1.jpg

 

김제 지평선 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4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 축제이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곡창지대인 호남평야의 중심지 벽골제에서 우리 한민족의 근간인 아름다운 농경문화의 정체성 계승과 하늘과 땅이 만나는 황금 물결 지평선의 비경을 테마로 한다. 1999년부터 매년 9월 말~10월 초에 개최되고 있으며, 한민족의 얼과 함께 이어온 소중한 전통과 농경문화를 테마로 지역 이미지를 창출하고 주민 소득 증대를 위해 개최되었다. 황금빛 지평선의 아름다움 속에서 역동적이고 생생한 프로그램들을 온몸으로 즐길 수 있다. 도시에서 자라 농경 생활에 친숙하지 않은 아이들을 위한 교육체험으로도 추천한다. 김제 지평선 축제는 역사의 숨결이 살아 있는 벽골제(사적111호)에서 한국의 농경문화를 직접 느끼고 체험하며 외국인 관광객에게는 한국의 전통을 느낄 수 있는 축제 한마당이다. 옛 농경문화의 메시지를 통해 관광객들에게 자연 속의 감동을 제공하고 도작문화에 대한 학습적인 경험과 농경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드넓은 평야 지평선을 테마로 자연환경과 풍습, 역사 등을 보전한 가운데 자연친화적으로 몸과 마음을 풍요롭게 만들어 줄 것이다. 경험과 다양한 감동, 교육성을 겸비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화합의 한마당 축제, 김제 지평선 축제로 떠나보자.

 

기간 2016. 09. 29~2016. 10. 03

위치 전북 김제시 부량면 김제 벽골제 일원

문의 063-540-3031

 

가을 낭만이 만개한 그곳,

마산가고파 국화축제

마산가고파국화축제_4.jpg

마산은 국화 재배에 알맞은 토질과 온화한 기후, 첨단 양액 재배 기술보급 등으로 1960년부터 국화 상업재배 시배지로 현재 전국 재배면적 13%를 차지하고 있다. 국화의 우수성을 국내외에 홍보하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2000년부터 마산가고파 국화축제를 개최하여 오늘날까지 그 명맥을 이어오는 중이다. 매년 특화된 기술로 창의적인 작품을 제작, 전시하는데 한 줄기에서 천 송이 이상을 피우는 다륜대작, 한 개 줄기에서 여러 색을 연출하는 기술, 수천 송이 국화를 조합하는 기술, 국화 개화 시기를 조절하는 기술 등이 접목된 축제이기도 하다. 마산가고파 국화축제는 전야제, 공연 및 경연행사, 특별행사로 축제의 볼거리를 제공할 것이며, 일상생활에 접목한 국화로 다양한 체험거리도 즐길 수 있다. 행사는 크게 국향대전, 전시행사, 문화행사로 나누어 진행된다. 국화가 만발한 마산으로 가자. 가을 낭만도 만개할 테니.

 

기간 2016. 10. 29~2016. 11. 07

위치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월남동1가 46-3

문의 055-225-2341

 

해변에서 만나는 초대형 불꽃축제,

부산 불꽃 축제

부산불꽃축제_2.JPG

부산 불꽃 축제는 매년 10월에 광안리해수욕장에서 개최되는 불꽃 축제이다.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개최되는 축제 중 가장 규모가 큰 축제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해마다 10월이면 전국 각지에서 관광객들이 몰려와 매년 축제 때마다 100만 명 이상의 관람 기록을 세우는 그야말로 명성이 자자한 축제. ‘멀티미디어 해상쇼’라는 옛 취지대로 다양한 불꽃뿐만 아니라 화려한 레이저 쇼를 테마에 맞는 음악과 함께 선보이며, 특이한 모양이 있는 불꽃과 초대형 불꽃도 선보이는 축제로도 유명하다. 관광객 대부분은 백사장에서 불꽃 축제를 관람하지만 동백섬, 이기대, 황령산에서도 불꽃 쇼를 볼 수 있다. 또한 백사장 중앙 일부 구역은 관광 상품석으로 좌석을 지정하여 관람 가능하다. 가을 바다의 낭만을 화려하게 장식해줄 불꽃쇼, 부산 불꽃 축제를 찾아보자. 당신의 마음도 뜨겁게 빛날 것이다.

 

기간 2016. 10. 22

위치 부산광역시 수영구 광안해변로 219

문의 051-888-4137

 

자라섬에서 즐기는 3일간의 음악여행,

자라섬 국제재즈페스티벌

자라섬재즈페스티벌_3.jpg

 

경기도 가평 읍내 부근에는 자라목이라는 마을이 있다. 크고 작은 두 개의 동그란 봉우리 모양이 마치 자라의 머리와 몸통 같은데, 이 자라의 목에 해당하는 부분에 있는 마을이 자라목이고 이 자라 형상이 바라보고 있는 섬이 바로 자라섬이다. 자라를 닮은 이곳에서는 매년 ‘자라섬 국제재즈페스티벌’이 개최된다. 단순히 다양한 국가에서 아티스트들을 초청하는 것이 아니라, 해마다 다른 국가를 선정하여 집중적으로 소개하는 국가별 포커스 프로그램을 통해 해당 국가의 대사관 혹은 문화원과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다. 음악 페스티벌이라는 개념 자체가 생소했던 2004년 개최 당시, 재즈 페스티벌을 연다고 했을 때 의아하게 여기는 이들이 대부분이었다. 그러나 자라섬 재즈는 1회부터 현재까지 ‘재즈’라는 특별한 장르를 고집하고 있다. 1년에 3일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개최되는데도 불구하고 그동안의 자라섬 국제재즈페스티벌의 누적 관객 수는 191만 명에 달한다. 잔디밭에 누워, 쏟아지는 별을 바라보며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최고의 음악을 듣는 시간. 10월에는 가평 자라섬이다.

 

기간 2016. 10. 01~2016. 10. 03

위치 경기도 가평군 자라섬과 가평읍 내 일대

문의 031-581-2813

?

SCROLL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