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메뉴 건너뛰기

COVER ESSAY ‘만들이’란 소와 함께한 우리 민족의 세시풍속 중 하나입니다. 농사를 가장 잘 지은 집에서 마을 사람들과 함께 잔치를 벌였던 풍속이지요. 국민의 행복과 건강을 위해 한우에 대해 깊이 성찰하는 만들이! <만들이>는 우리 땅에서 건강하게 자라는 우리 한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국내 유일의 한우문화 매거진입니다.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축제 속으로

챔피언! 여름에 미치는 네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머드축제_1)대상-머드탕(이연숙).jpg

 

백문불여일견[百聞不如一見]. 백 번 듣는 것이 한 번 보는 것보다 못하다는 뜻으로 직접 경험해야 확실히 알 수 있다는 말이다. 당신의 취향을 저격할 ‘심쿵’한 페스티벌을 준비했으니 열심히 일한 당신, 떠나라!

 

글 최선주

사진 제공 부여군청, 포항시축제위원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홍보콘텐츠실, 광주물총축제추진위원회, 보령머드축제위원회, 부산문화관광축제조직위원회

 

부여서동연꽃축제_1.jpg

 

백제문화의 보고

부여서동연꽃축제

서동요로 잘 알려진 부여 궁남지는 백제 무왕에 의해 만들어진 곳이다. 현존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인공 연못으로, 매년 7월 부여서동연꽃축제 기간 동안 백련, 홍련, 수련, 가시연 등 50여 종의 다양한 연꽃을 한 곳에서 감상할 수 있다. 연못 한가운데 용을 품었다는 포룡정과 연꽃단지 곳곳에 원두막이 있어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 인기가 좋다. 특히 궁남지에는 야생화와 수생식물이 있어 어린이들이 생태학습을 체험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대한민국 여름철 대표축제인 부여서동연꽃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2015-2016 2년 연속 대한민국 문화관광 우수축제로 선정될 만큼 수려한 궁남지의 경관과 천혜의 자연조건이 구비된 축제이다. 올해는 7월 8일 금요일부터 17일 일요일까지 서동공원 일원에서 개최되며 문화예술공연, 상설 체험, 특판장 등이 운영된다. 특히 부여서동연꽃축제기간 동안에는 열대야를 잊게 해 줄 멋진 야경을 즐길 수 있다. 올여름, 백제문화가 살아 숨 쉬는 부여로 가보는 것을 추천한다.

 

기간 2016. 07. 08(금)~2016. 07. 17(일)

위치 충청남도 부여군 부여읍 궁남로 52

문의 041-830-2211

 

5W7E6792.JPG

 

미래를 비추는 창조의 불빛

포항국제불빛축제

포항국제불빛축제는 해마다 형산강 강변체육공원과 영일대해수욕장에서 펼쳐진다. 포항국제불빛축제의 시작은 2천여 년 전, 신라시대 해와 달의 정령인 연오랑과 세오녀의 태초의 빛이다.

불과 빛의 도시인 포항의 여름을 대표하는 포항국제불빛축제는 올해로 13회를 맞이하며 7월 28일부터 7월 31일까지 개최된다. 이번 축제를 통해 포항의 불과 빛을 만날 수 있다. 형산강 하구와 영일만, 바다의 아름다운 야경을 무대로 약 10만발의 불꽃이 화려하고 아름답게 펼쳐진다. 최근 몇 년 동안 강변체육공원에서 메인이벤트가 진행되었다. 강변체육공원은 측면에서 건물들과 함께 담을 수 있는 섬안큰다리가 있어 사진을 찍기 좋은 장소이다. 축제의 현장감을 느끼고 싶다면 측면보다는 정면을 추천한다. 불빛축제가 시작되기 전에는 예비불꽃이 올라와 축제의 시작을 알려준다. 불빛축제와 함께 음악이 나오기 때문에 지루하지 않게 축제를 즐길 수 있다. 해마다 포항국제불빛축제를 보기 위해 전국 각지에서 많은 관광객들이 모인다. 해마다 늘어나는 수많은 인파는 포항국제불빛축제의 규모를 실감하게 한다.

 

기간 2016. 07. 28(목)~2016. 07. 31(일)

위치 경북 포항시 북구 해안로 95(두호동)

문의 054-270-8282

 

제11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개막식 – 개막작 다방의 푸른 꿈 특별공연 김민자, 바버렛츠.jpg

 

물 만난 영화, 바람난 음악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제천시는 제천 지역 문화인들과 함께 독보적인 음악 영화제를 만들고자 ‘물 만난 영화, 바람난 음악’을 캐치프레이즈로 하여 제천 국제음악영화제를 개최하기 시작하였다.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21세기 문화생태관광도시 제천의 지역적 특성에 부합하는 휴양 영화제이다. 특히 제천시의 이미지 제고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지역 세계화를 통해 지역민들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있다. 다양한 나라에서 제작한 80여 편 이상의 음악 영화를 상영하며, 국내외 유명 뮤지션 및 아티스트들의 공연과 음악 아카데미, 제천영화음악상, JIMFF 포럼, 거리의 악사 페스티벌 등 다양한 행사들을 진행한다. 특히 일반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JIMFF 캠프, OST 뮤지엄, 카페 시네마 파라디소, 포토 존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음악 영화제로서 교류의 장이며, 아시아 지역 최대의 음악 영화제로 발돋움하고 있다. 다양한 분야의 음악과 영화를 만나보고 싶다면 올여름 제천으로 가보는 것을 추천한다. 많은 관광객들의 사랑으로 올해 12회를 맞는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청풍호를 배경으로 한여름의 낭만과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

 

기간 2016. 08. 11(목)~2016. 08. 16(화)

위치 메가박스 제천, 청풍호반무대, 의림지무대,

제천시 문화회관 등 제천시 일원

문의 043-646-2242

 

광주물총축제1.jpg

 

한국인은 삼세판! 그대여 세 번째 광주물총축제와 함께하라!

2016 광주물총축제

동심으로 돌아간 듯 남녀노소 모두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재미난 축제가 있다. 바로 전라남도 광주에서 진행되는 광주물총축제이다. 광주물총축제는 광주의 청년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축제를 기획하고 준비한다는 점에서 다른 축제와 느낌이 다르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하는 광주물총축제는 개막선언을 시작으로 물총싸움, 물풍선 대전, 수(水)수(水)한 파티, 물난리 디제잉 쇼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광주물총축제의 워터존은 물총싸움과 물난리 디제잉 쇼가 진행되는 메인 공간이며, 광주존은 다양한 체험과 먹거리가 마련되어 있는 공간이다. 광주물총축제를 제대로 즐기기 원하는 관광객들에게는 다양한 아이템을 장착할 수 있는 패키지존, 가족단위 관광객들에게는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수영장과 워터슬라이드, 작은 동물원 등의 가족피서공간이 마련되어 있는 패밀리존을 추천한다. ‘수(水)태프’라는 이름의 수백 명의 자원봉사자와 시민이 함께 만드는 독특함과 젊음, 시원함이 살아있는 광주물총축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물로 물총싸움을 할 수 있는 광주물총축제로 당신을 초대한다. 무더운 여름, 도심 속에서 즐기는 이색피서가 될 것이다.

 

기간 2016. 07. 23(토) PM 1:00~5:00

위치 광주시 동구 금남로 2~3가(금남로 차 없는 거리)

문의 010-8606-1986

 

제17회머드축제기록물 (26).jpg

 

머드에 풍덩! 축제에 활짝!

보령머드축제

보령머드축제는 매년 대천해수욕장에서 열리는 보령의 대표 축제이다. 축제의 꽃, 제 19회 보령머드축제가 올해도 어김없이 관광객들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머드체험에 사용되는 머드는 청정갯벌에서 진흙을 채취하여 각종 불순물을 제거하는 가공과정을 거쳐 생산된 머드분말이다. 머드체험행사에는 대형머드탕, 머드씨름대회, 머드슬라이딩, 머드교도소, 인간마네킹, 캐릭터인형, 갯벌극기훈련체험, 갯벌스키대회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머드마임 캐릭터 퍼포먼스, 보령머드축제 기념음악회, 머드요트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보령머드축제를 즐기기 위해서는 소지품을 반드시 방수팩에 넣어야 하며, 머드가 귓속으로 들어가지 않도록 귀마개를 준비하는 것이 좋다. 무더운 여름, 보령머드축제는 어린이들에게는 신나는 체험의 장이 될 것이고 일상에 찌든 어른들에게는 짜릿한 여름휴가가 될 것이다.

 

기간 2016. 07. 15(금)~2016. 07. 24(일)

위치 충남 보령시 머드로 123(신흑동)

문의 041-930-3882

 

20150801_Expat DJ Contest _ 224.JPG

 

축제의 바다 속으로

부산바다축제

바다의 도시 부산을 대표하는 여름축제, 부산바다축제가 개최된다. 역사가 깊은 축제답게 전국 최대 규모의 여름 해변콘서트 개막행사와 풍성한 문화공연, 이색이벤트가 가득하다.

해운대해수욕장에서는 부산바다축제의 대표 체험이벤트인 물의 난장이 열리는데 축제기간에는 해운대해수욕장에서부터 구남로 일대가 물과 음악 그리고 젊음의 거리로 변신한다. 그밖에도 한여름 밤 해변에서 즐기는 꿈과 환상의 매직쇼 부산국제매직페스티벌, 역동적인 힙합 배틀대회 부산국제힙합페스티벌, 정열적이고 다이내믹한 리듬의 살사댄스공연, 그리고 뮤지컬 갈라 콘서트, 열린 바다 열린 음악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광안대교와 카페거리로 유명한 광안리해수욕장에서는 2040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감미로운 음악회 말랑말랑 뮤직페스티벌과, 국내 실력파 재즈뮤지션들이 참가하는 재즈 라이브 콘서트, 그리고 전국 유일의 해변 DJ콘테스트가 준비되어 있다. 우리나라 제1호 해수욕장인 송도해수욕장에서는 현인가요제가, 송정해수욕장에서는 송정해변축제, 다대포해수욕장에서는 7080 가족사랑 콘서트 등이 펼쳐진다. 올여름 부산바다축제를 찾으면 해수욕장마다 각각의 특색 있는 이벤트와 공연을 볼 수 있다.

 

기간 2016. 08. 01(월)~2016. 08. 07(일)

위치 부산시 해운대구 달맞이길 62번길 47(중1동)

문의 051-888-4137

?

SCROLL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