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메뉴 건너뛰기

COVER ESSAY ‘만들이’란 소와 함께한 우리 민족의 세시풍속 중 하나입니다. 농사를 가장 잘 지은 집에서 마을 사람들과 함께 잔치를 벌였던 풍속이지요. 국민의 행복과 건강을 위해 한우에 대해 깊이 성찰하는 만들이! <만들이>는 우리 땅에서 건강하게 자라는 우리 한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국내 유일의 한우문화 매거진입니다.
사방에 일렁이는 푸른 물결에 눈도 마음도 마냥 싱그러워지는 계절입니다. 향긋한 봄날의 초록, 그 맛과 멋을 한우와 함께 즐기세요.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현장은 지금

함께 즐기는 한우 페스티벌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우리는 마트나 시장, 식당 등 생활 곳곳에서 한우를 만난다. 식탁뿐만 아니라 다양한 방법으로 한우를 만날 기회가 있다. 더 가까이서 재밌는 방법으로 한우를 만나고 싶다면 주목! 지금 여기 다양한 한우 행사가 준비되어 있으니 함께 즐겨보자.

 

shutterstock_390170020.jpg

 

젊음의 현장에서 즐기는
‘신촌 한友 Festival!’


오는 5월 20일 12시부터 신촌 연세로 유플렉스 광장에서 신촌 인근 대학생과 직장인을 대상으로 신촌 한友 Festival이 열린다. 이벤트는 한우 전시, 상설 이벤트, 무대 이벤트 등 크게 3가지로 나누어서 진행될 예정이다.
한우 전시에서는 한우 관련 홍보물을 전시, 홍보 영상이 상영된다. 상설 이벤트로는 게임, 캐리커처, 석고 마임, 경품 증정(컬투쇼 티켓) 등을 통해 참가자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마지막 무대 이벤트에서는 한우로 요리할 수 있는 한우 쿠킹클래스가 진행된다. 레시피 소개 및 요리 진행 후 시식회를 통해 한우를 맛보고 홍대/신촌 일대의 유명 버스킹팀과 함께하는 미니콘서트를 즐길 수 있다.


기간    2016. 05. 20(금) 12시~20시
위치    신촌 연세로 유플렉스 광장

 


한우를 세계로! 외국인 관광객 이벤트
‘Korea 牛好(우호) Festival!’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에게 한우를 알리고, 한우에 대한 인식을 조사하기 위해 Korea 牛好(우호) Festival!이 열린다. 본 이벤트는 남산 서울타워, 명동,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북촌 한옥마을 등 외국인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한국 명소에서 진행된다. 오는 5월 16일~29일 2주간 진행 1,2팀으로 나누어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牛好(우호) 로드 리플릿을 배포하고 한우 맛집 소개와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 캐릭터와 함께 기념 촬영 후 개인 SNS에 업로드 하고, 한우 홍보 메시지 영상을 촬영하면 다양한 상품이 제공된다. 재미있게 한우를 접하고, 한우 맛집도 방문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기간    2016. 05. 16(월)~05. 29(일) 12시~20시
위치    남산 서울타워, 명동, 북촌 한옥마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shutterstock_149576750.jpg


한우로 삼시세끼를 즐기는
‘한우 캠핑 페스티벌’


한우 캠핑 페스티벌에서는 참가자들에게 삼시세끼 캠핑요리에 이용할 수 있는 한우를 제공한다. 본 행사는 한우에 대한 편견을 바로 잡고, 한우114와 연계하여 한우 소비를 촉진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페스티벌은 다가오는 여름 6월 17일~19일 2박 3일간 전국 가족단위 캠퍼 100팀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여방법은 한우114(www.hanwoo114.co.kr)를 참고하면 된다. 신청자들의 사연을 최종 심사하여 참가자를 통보할 예정이다. 행사가 열리는 양평수목원오토캠핑장은 단독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고 자연경관이 아름다워 가족단위 캠핑에 적합하다. 그리고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레크리에이션 및 한우의 밤 메인 이벤트 등이 마련되어 있다.

 

기간    2016. 06. 17(금)~06. 19(일) 2박 3일
위치    경기도 양평군 지평면 옥현리 1503-1 양평수목원오토캠핑장

 

_MG_3703.jpg


최현석 셰프와 함께하는 
‘한우 쿠킹클래스’ 


대세 최현석 셰프와 함께하는 한우 쿠킹클래스가 4월을 시작으로 6월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한우114(www.hanwoo114.co.kr) 홈페이지를 통해 받으며 회차 별로 동반 1인을 포함한 총 10팀(20명)을 모집한다. 각 회차 별 마감 및 발표는 한우114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오는 5월 6일에 열릴 2회차 수업에는 ‘가정’을 주제로 하여 한우 사태 스튜를 만든다. 6월 18일에 진행되는 3회차 수업에는 ‘맛’을 주제로 한 한우 안심 스테이크를 활용한 최현석 셰프만의 특별 레시피를 만나 볼 수 있다. 또한, 클래스 참가자들에게는 최현석 셰프의 서명이 담긴 최고급 요리칼인 칼슈미트의 블랙 매직 산토쿠를 제공할 예정이다. 수업은 쿠킹앤모어 쿠킹클래스 스튜디오(강남구 논현동)에서 열리며,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진행된다.


기간    2016. 05. 06(금)-2회차 / 06. 18(토)-3회차
위치    서울시 강남구 언주로 141길 27 쿠킹앤모어

 


hanwoo Festival
www.hanwoo114.co.kr

최선주

?

SCROLL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