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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부모와 아이가 모두 좋아하는 학습만화 베스트셀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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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화책만 보는 데 어떻게 하지?”라는 고민을 안 해 본 학부모가 있을까. 그래도 얼마나 다행인가. 역사, 과학, 수학 등 다양한 정보를 흥미롭게 담아낸 학습만화가 있으니 말이다. 초등학생에게 꾸준히 인기를 모으고 있는 학습만화를 모아봤다.


글 편집실

 

 

한국사대모험.JPG

 

역사가 이렇게 재밌다니!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 글 설민석, 스토리박스
◆ 그림 정현희

 

TV에서 부는 설민석 바람이 아이들의 만화세계에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다. 다소 어렵고 지루하게 느껴졌던 역사 이야기를 흥미로운 만화로 풀어냈고, 여기에 설민석이라는 유명세를 더해 인기를 모으고 있는 것. 설민석 역사 강사와 태건 역사연구소가 철저하게 고증해 정확한 역사 지식을 담았다는 것이 특징. 어린이들이 일상에서 고민하는 문제들을 역사 속 인물을 통해 함께 생각하고 해결하는 스토리로 구성되었다. 우리가 매일 쓰는 한글을 만든 세종대왕, 수원화성에 담긴 정조의 마음, 조선왕조실록의 의미 등 한국의 문화유산을 만나며 역사에 대해 친근하게 느낄 수 있다. 현재 7권까지 발행되었다. 

 


 

코딩맨.jpg

 

도대체 코딩이 뭐지? 
코딩맨

◆ 글 k프로덕션
◆ 그림 김기수

 

‘코딩 교육’에 대한 뜨거운 관심 속에서 2018년 탄생한 따끈한 신작 만화다. 코딩 교육이 2018년 교과 내용으로 도입되고 2019년 5학년부터 17시간 의무교육이 실시된다는 점 때문에 학부모의 관심이 모아지는 것. 많은 학부모가 코딩 교육도 선행학습이 필요하다고 생각해 컴퓨터 학원을 보내는 등 준비에 나서고 있다. <코딩맨>은 이러한 관심 속에서 코딩에 대한 흥미, 코딩 공부를 위한 동기와 의욕을 형성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아이들은 만화를 통해 코딩이 재미있는 것이고, 반드시 배워야 하는 분야라는 점을 인식할 수 있게 된다. 코딩 교육을 앞두고 있거나 진행하는 아이들이라면 다소 지루하고 어렵다고 느꼈던 코딩 교육을 만화를 통해 흥미롭게 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마법천자문.jpg

 

처음 접하는 한자!

마법천자문

◆ 글 김현수
◆ 그림 홍거북

 

아마도 아이들이 처음 접하는 학습만화로 손꼽힐 정도로 오랜 시간 인기를 끌고 있는 대표 학습만화다. 현재 42권까지 발행되며 스테디셀러로 자리를 굳혔다. <마법천자문>은 한자능력검정시험 5, 6, 7, 8급에 해당하는 500자 중 우리 생활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한자위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암기 위주의 학습이 아니라 한자의 뜻과 소리를 주문처럼 외치면서 한자를 써야 마법이 발휘되는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어서 애써서 외우려는 부담을 갖지 않아도 한자가 저절로 외워지는 무의식의 학습을 경험할 수 있는 만화이다. 한자의 특징 있는 모양, 뜻과 음을 한꺼번에 이미지로 기억하게 한다. 아이들 눈높이에 맞게 만화로 재미있고 코믹하게 구성하여 쉽게 읽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쿠키런.jpg

 

세계 도시를 한눈에!

쿠키런 어드벤처

◆ 글 송도수
◆ 그림 서정은

 

인기 모바일 게임 ‘쿠키런’이 만화로 재구성되었다. 세계 주요 도시의 명소와 생활문화 정보가 만화 스토리에 자연스럽게 녹아있다. 또한 세계 도시의 상식을 OX퀴즈로 풀어본다던지, 도시에 대한 주요 콘텐츠를 사진과 함께 요약해 만화 콘텐츠와 수록했다는 점이 특징. 2014년 런던을 시작으로 이탈리아 피렌체, 비엔티안, 부다페스트, 이집트 카이로, 모스크바, 도쿄, 멕시코 등 총 28개 도시를 소개했다. 

 


 

수학도둑.jpg

 

국내 최초 수학논술만화

코믹 메이플스토리 수학도둑

◆ 글 송도수
◆ 그림 서정 엔터테인먼트

 

수학이 어렵고 싫다는 아이들도 이 만화를 보면 자연스럽게 수학과 친해질 수 있다. 수학과 논술을 접목시킨 이 만화는 주인공들이 펼치는 모험을 통해 사고력과 이해력을 높일 수 있다. 현재 66권이 발행되었는데, 1~30권의 기본편은 초·중등 교과과정을 종합해 분류한 수와 연산, 도형, 측정, 확률과 통계, 규칙성, 문자와 식, 함수를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개념이해력, 수리계산력, 원리응용력을 위주로 구성되었다. 31~45권의 심화편은 실생활 속에 숨겨진 수학 개념 및 원리와 수학의 역사 속에 나타났던 심화된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46~60권의 창의편은 창의사고력을 강화시키고 수리논술의 기반을 튼튼히 하는 내용이 주축을 이룬다. 61권부터 시작되는 <수학도둑> 종합편에서는 이제까지 수학도둑 기본편, 심화편, 창의편을 아울러 개념ㆍ원리ㆍ법칙ㆍ해법을 명확히 종합 정리하는 주제들과 수학지도로 구성되었으며, 현재 66권까지 발행되었다.

 


 

발명왕.jpg

 

흥미로운 발명 만화!

내일은 발명왕 

◆ 글 곰돌이CO
◆ 그림 홍종현

 

2011년 시작으로 현재까지 25권이 발행되며 꾸준한 인기를 모으고 있다. <내일은 발명왕>은 흥미진진한 발명 대결을 통해 창의적 사고를 키워주는 발명 만화로 발명 대결을 통해 어렵고 멀게만 느꼈던 발명을 쉽고 재미있는 놀이처럼 접하게 도와주는 발명 대결 만화다. 특히 박진감 넘치는 발명 대결 속에서 재기발랄한 아이디어가 실제로 과학 발명품이 되는 과정을 생생하게 보여주는 것이 특징. 주인공 스스로 문제점을 인식하고 해결책을 찾는 과정에서 과학 교과서 속 과학 이론과 용어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것도 인기 요소다. 주인공들이 새로운 발명품을 만들면서 느끼는 성취감과 자신감을 어린이들이 함께 느낄 수 있다.  

 


 

먼나라이웃나라.jpg

 

원조 학습만화!

먼나라 이웃나라 

◆ 글 이원복
◆ 그림 그림떼

 

부모 세대에서 읽었던 학습만화의 1세대 <먼나라 이웃나라>의 전면 개정판이다. <먼나라 이웃나라>가 처음 독자를 만난 것은 1981년으로, 30년이 지난 2012년 더욱 화려해진 그림으로 다시 찾아왔다. 네덜란드편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20권이 새롭게 발행되었다. 개정판에서는 최신 세계 판도를 생생하게 담아 더욱 풍성해진 세계사를 만날 수 있으며, 사건과 인물을 둘러싼 배경과 진실을 한층 깊고 넓게 해석했다. 이원복 작가 특유의 재치있는 문체로 딱딱한 역사를 흥미롭게 읽을 수 있다.